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록체인닷컴 CEO "미국 디폴트, 초기 암호화폐 하락 후 상승 촉발할 것"

공유
0

블록체인닷컴 CEO "미국 디폴트, 초기 암호화폐 하락 후 상승 촉발할 것"

블록체인닷컴의 피터 스미스 최고경영자(CEO)는 25일 미국 정부의 채무 불이행은 암호화폐의 초기 하락을 촉발한 후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블록체인닷컴의 피터 스미스 최고경영자(CEO)는 25일 미국 정부의 채무 불이행은 암호화폐의 초기 하락을 촉발한 후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진=로이터
미국 정부의 채무 불이행은 암호화폐의 초기 하락을 촉발한 후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5일(현지시간) 런던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회사 블록체인닷컴의 피터 스미스 최고경영자(CEO)가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미국 의회가 정부 차입에 대한 31조 4000억 달러의 상한선을 인상하지 않으면 미국 정부는 다음 달에 법안을 지불하지 못할 수 있다. 심지어 채무 불이행까지 할 수 있으며, 이는 경제적 재난과 글로벌 금융 시장의 공황을 유발할 수 있다.

피터 스미스 CEO는 카타르 경제포럼에서 단기적으로 "미국의 디폴트나 미국 경기 침체는 암호화폐에 좋지 않을 것이다. 이들은 위험 자산이므로 위험을 피하고 싶을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는 암호화폐에 좋을 것이다... 미국 정부가 디폴트를 선언하면 암호화폐 시장은 빠르게 하락했다가 다시 매우 강한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미스는 암호화폐 시장은 주기적인 패턴을 따르고 있으며 "2022년은 '상당히 고통스러웠지만' 올해 회복되고 있으며 2024년은 '또 다른 기하급수적인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에게 암호화폐 지갑을 제공하고 암호화폐 거래소를 겸하고 있는 블록체인닷컴은 상업 중심지 두바이에 있는 소규모 중동 사무소의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스미스는 "(두바이) 정부는 업계와 규제에 대해 매우 건전한 협의 과정을 거치고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규제가 마련된다면 두바이에 많은 투자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9월 블록체인닷컴은 두바이의 암호화폐 규제 기관인 가상자산규제청(VARA)과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사무실을 열고 직원을 채용했다.

스미스는 현재 블록체인닷컴은 싱가포르와 유럽에서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