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재난안전 체험교육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재난안전 체험교육

희망브리지가 강화군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종합체험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이미지 확대보기
희망브리지가 강화군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종합체험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인천시 강화군 드림스타트에서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이 재난 상황에서 필요한 대응 능력을 익힐 수 있도록 준비됐다. 예방–대비–대응 단계별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 안전습관 형성과 위급 상황 대응 역량 강화를 목표로 했다.

교육은 △화재 대피 △지진 대응 역할훈련 △다중운집 인파 대응 △응급처치 △재난안전키트 제작 등으로 진행됐다. 평소 안전교육을 접하기 어려웠던 아이들은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재난 대응 행동을 직접 익혔다.

한 참여 아동은 “체험을 통해 재난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며 “위급한 일이 생겨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이번 교육이 아이들이 재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희망브리지는 지역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 교육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