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 광주시, 국제적 소양 인재 양성 나서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 광주시, 국제적 소양 인재 양성 나서

지자체·학교·기업이 함께 IB 교육 활성화
미래형 글로벌 교육환경 구축 추진
경기 광주시청사 전경. 사진=광주시이미지 확대보기
경기 광주시청사 전경. 사진=광주시
경기도 광주시는 만선초등학교와 그린힐CC, 남촌GC, 이스트밸리CC 등 관내 3개 기업과 함께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국제적 소양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학교·기업이 협력해 기업의 지역사회 환원과 학교 교육 발전을 도모하고, 특히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 활성화를 통해 질 높은 공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시는 IB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맡고, 협약 기업들은 지역사회 환원 활동의 일환으로 IB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국제적 소양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만선초등학교는 지자체와 기업의 지원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IB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사회와 연계한 새로운 교육 모델 개발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공교육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 중심의 미래형 교육환경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아이들에게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게 하고 미래 역량을 키워주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도 학교·기업과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