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보호종료 청년 자립 지원
3기 최우수 수료생에 차량 1대 전달
“실질적 직업 교육…현장 경험 제공”
3기 최우수 수료생에 차량 1대 전달
“실질적 직업 교육…현장 경험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HDC현대산업개발은 30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한국주택환경연구원에서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3기 최우수 수료생에게 창업 지원 차량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중 집으로가는길 대표, 이정현 한국주택환경연구원 대표, 이동훈 HDC현대산업개발 홍보팀장 등이 참석했다.
최우수 수료생은 성실도, 창업 의지, 전문성, 협동심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매년 약 2600명의 아동이 만 18세가 되면서 보호조치가 종료된다”며 “희망드림빌더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건설기술 교육과 현장 경험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확보와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2기에는 총 48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이론과 실습 교육을 수료하고 관련 기관에서 인턴십을 진행했다.
일부 1기 수료생은 교육 이수 후 실제 창업을 준비 중이며 2기에서는 실리콘 시공, 목공, 타일 및 단열 보수 등 실무 중심의 기술 교육이 강화돼 교육생들의 직무 역량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희망드림빌더 3기로 선발된 교육생 30명은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HDC심포니기술교육장에서 건설기술 이론과 실습 교육을 수강했으며 진로·심리상담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지원을 받아왔다.
특히 HDC현대산업개발은 3기 교육과정 동안 교육생들의 사기 진작과 창업 성과를 높이기 위해 우수 수료생에게 주거보수용 차량 1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수료 이후 곧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해 주는 조치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는 단순한 직업교육을 넘어 청년 자립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라며 “기술 교육과 함께 진로·심리 상담을 하고 수료 이후에는 창업 지원 등을 통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건설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













![[뉴욕증시] AMD 쇼크로 S&P500·나스닥↓](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6020506501001273c35228d2f5175193150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