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3일까지 접수… 공연·시각·생활문화 등 5개 분야 지원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공모는 공연예술, 시각예술, 생활문화, 전시 공간, 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총 5개 분야로 구성되며, 사업별 지원 목적과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먼저 ‘모든 예술 31 ’경기예술활동지원 안산‘’은 안산에서 진행되는 우수 예술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경기도 거주 예술인의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지원 규모는 단체 최대 1200만원, 개인 최대 600만원 이내다.
청년문화지원사업은 안산시 거주 청년 예술인 또는 안산에 있는 대학 재학생·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며, 공연·시각 등 다양한 창작작품 발표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1인 100만원, 2~3인 150만원, 4인 이상 200만원이다.
이와 함께 ‘Gallery A 전시공간 지원사업’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내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된 갤러리를 전시 준비 중인 작가와 단체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2주 이내 전시 일정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화예술교육 공간공유 사업은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환경 조성을 목표로 안산시민과 지역예술가·단체를 대상으로 교육 공간을 지원한다. 영상 강의, 연극·무용, 공예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활동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사업의 신청 접수는 다음달 9일부터 13일까지이며, 지원서 제출은 이메일 접수로 진행된다. 공모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