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명보?귀네슈?제3의 인물? 차기 한국축구 감독 누가 맡나

공유
0

홍명보?귀네슈?제3의 인물? 차기 한국축구 감독 누가 맡나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한국 축구의 새 사령탑을 선임하기 위한 대한축구협회의 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축구협회는 19일 낮 12시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술위원회를 열어 차기 감독의 선임을 본격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기술위는 대표팀 감독을 선임하는 실무를 맡는 협회 내부의 기구다.

이날 기술위원회는 원래 오전 11시로 예정됐으나 12시로 한 시간 미뤄졌다.

협회 관계자는 "기술위에서는 차기 감독 선임 건이 진지하게 논의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술위는 다음 달 국내에서 열리는 동아시아컵대회의 출전선수 예비명단을 확정하기 위해 열릴 계획이었다.

그러나 최강희 대표팀 감독이 사임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힘에 따라 주요 의제가 차기 감독 선임 건으로 바뀌었다.

최 감독은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이 끝나면 사퇴하겠다고 선언한 뒤 전날 이란과의 최종예선 8차전이 끝나자 이런 의지를 재확인했다.
내년 월드컵 본선에서 한국을 이끌 감독의 후보로는 홍명보 전 올림픽 대표팀 감독, 셰놀 귀네슈 전 터키 대표팀 감독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홍 감독이 새 사령탑으로 내정됐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지만 협회는 이를 부인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차기 감독의 후보 가운데 한 명으로 검토되고 있을 뿐 확정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협회는 한국 축구에 해박해 안정적인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물을 새 감독의 자격기준으로 삼고 있다.

홍 감독은 작년 런던올림픽에서 한국 대표팀을 이끌고 동메달을 획득해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그는 2009년 청소년 대표팀, 2010년 아시안게임 대표팀 감독도 이끌어 현재 성인대표팀의 주축을 이루는 '황금세대'를 조련했다.

이 때문에 현지 흔들리는 대표팀을 내년 월드컵 본선에서 안정적으로 지휘할 수 있는 적임자로 거명되고 있다.

귀네슈 감독은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터키를 3위로 이끌어 명장의 반열에 올랐다.

그는 2007년부터 2009년까지 국내 프로축구 서울의 감독으로서 박주영(셀타 비고), 이청용(볼턴), 기성용(스완지시티) 등을 훈육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다음 달 20일부터 동아시아컵대회에 출전하는 까닭에 새 사령탑 선임은 이르면 이달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