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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게임문화체험관 10주년 컨퍼런스’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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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게임문화체험관 10주년 컨퍼런스’ 개최

8일 '게임문화체험관 10주년 컨퍼런스'에 참석한 권영식 넷마블 대표와 이상묵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교수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8일 '게임문화체험관 10주년 컨퍼런스'에 참석한 권영식 넷마블 대표와 이상묵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교수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8일 서울 광화문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게임문화체험관 10주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넷마블이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진행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날 넷마블은 전국 31개 ‘게임문화체험관’ 기관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게임문화체험관의 성과와 활용 방법에 대해 공유했다.

이민석 전 프로게이머는 ‘장애인의 입장에서 세상과 소통하는 도구로서 게임이 갖는 의미’를 주제로 발표했으며 소셜벤처 다누온 김용태 대표는 ‘게임의 개방성을 활용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올해 행사에는 전국 특수학교 교장과 교사, 기업사회공헌 담당자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넷마블은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5000명에 이르는 학생들에게 ‘게임문화체험관’을 통한 다양한 여가와 교육의 기회를 선사해 왔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게임문화체험관’이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게임이라는 문화콘텐츠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더욱 즐겁고 당당하게 자라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