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두산인프라코어, 중국최대농기계업체 로볼과 엔진생산JV 설립…성장동력이자 캐시카우될 것”

공유
0

한국투자증권 “두산인프라코어, 중국최대농기계업체 로볼과 엔진생산JV 설립…성장동력이자 캐시카우될 것”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4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차근차근 내실을 다지는 엔진사업부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3500원을 유지했다.

전일 언론보도에 따르면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1위 농기계 업체인 로볼(Lovol)과 엔진생산 관련 JV설립계약을 체결했다.
50 대 50 비율로 ‘로볼두산’이 설립되며 두산인프라코어는 G2엔진 관련 기술을 제공하고 로볼은 톈진에 보유한 생산시설을 제공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향후 로볼이 생산하는 소형 농기계에 엔진을 공급할 예정이다. 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해 1차적으로 2025년까지 연 매출 5000억원까지 생산량을 늘릴 전망이다.

엔진사업부가 향후 회사의 성장동력이자 캐시카우가 될 것이라는 지적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경기순환적(cyclical)인 굴착기 사업 이외에 장기적으로 회사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엔진사업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2014년 G2엔진 개발 후 두산밥캣에 납품하며 생산실적을 쌓았고,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외부 매출처 확보에 나서고 있다.

그 결과 올해 6월에는 글로벌 2위 지게차 업체인 키온과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농기계 전문 회사인 로볼과의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중국 건설기계 엔진 시장 및 동남아 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조철희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계약으로 단기에 의미 있는 매출액 증가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향후 키온, Lovol 같은 장기공급이 확보된 계약들이 뒤를 이을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처 확보를 통해 회사의 실질적 안정성을 높여가고 있는 점에서 로블과의 JV 설립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