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 '김연아·정수현·박종아' 성화봉송 마지막주자였던 '특별한 이유'

공유
1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 '김연아·정수현·박종아' 성화봉송 마지막주자였던 '특별한 이유'

마지막 성화봉송 주자들. / SBS 화면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마지막 성화봉송 주자들. / SBS 화면캡처
9일 오후 그 화려한 막을 올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가장 눈길을 끈 장면은 김연아 전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가 성화대에 불을 점화한 모습이었다. 이날 김연아가 성화대 앞에 선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었다.

조직위 측이 기획한 성화봉송 순서에는 특별한 의미가 담겼다. 바로 세계 평화 속 남북의 평화를 바라는 마음이었다.
조직위 관계자는 “박종아 선수와 정수현 선수가 성화 봉송주자로 함께 나선 것은 평화를 의미하는 올림픽 장에서 남북의 평화를 바라는 취지가 담겨있다”며 의미를 밝혔다.

김연아가 마지막 점화자로 나선 이유에 대해서는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 선수의 공로가 크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집행위원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대한민국 동계올림픽 역사에서 하나의 ‘심볼’이 된 김연아 선수가 성화봉송주자로 나서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성화를 든 채 가장 먼저 평창동계올림픽 메인 스타디움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전이경 전 선수였다.

전 선수의 손에서 박인비 프로골퍼의 손을 거쳐 안정환 선수에게 전달된 성화는 성화대를 오르는 마지막 길 앞에 선 남북 아이스하키 선수 박종아, 정수현 선수에게 전달됐다.

이어 성화봉을 꼭 쥐고 함께 성화대를 향해 걸어간 두 사람 앞에 나타난 것은 우아하게 스케이트를 타고 등장한 김연아였다. 김연아의 등장과 함께 스타디움은 큰 함성으로 뒤덮였다.
잠시 동안 피겨스케이팅을 선보인 김연아는 박종아, 정수현 선수와 함께 성화를 들고 관중을 향해 환하게 웃어보였다.

김연아에게 전달된 성화는 성화대로 옮겨졌고 성화대가 크게 타오르자 스타디움은 큰 환호성으로 가득찼다.

이날 시작된 평창동계올림픽은 오는 25일 폐막때까지 숨 가쁘게 달려간다.

개회식에는 93개국에서 2천925명의 선수가 참석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5개 종목에서 145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