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차민규, 울먹인 인터뷰… “쇼트트랙에서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전환한 것은 ‘신의 한수’”

공유
0

차민규, 울먹인 인터뷰… “쇼트트랙에서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전환한 것은 ‘신의 한수’”

차민규가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500m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사진 =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차민규가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500m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사진 = 뉴시스
차민규가 19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피드 스케이팅 500m에서 34초42로 은메달을 받았다.

차민규는 시상식을 마친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울먹인 목소리로 담담히 말했다. 차민규는 “평창올림픽 목표가 순위권이었는데 성공해 매우 기쁘다”며 “메달 색깔 보다는 순위 안에 들기를 바랬다. 이 목표가 은메달이라는 결과로 나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좋은 기록이 나와 금메달까지 바라봤지만 0.01초 차이로 져서 아쉽다”며 “당초 목표가 순위권이었기 때문에 덤덤하게 순위를 받아들였다”고 덧붙였다.

차민규는 2014 소치올림픽을 앞두고 발목 부상으로 대회에 참가하지 못했다. 차민규는 절치부심해 소치올림픽을 잊고 평창올림픽 준비에 매진했다고 밝혔다.

차민규는 “초등학교 때 쇼트트랙을 탔지만 몸싸움을 싫어하는 성향이기 때문에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전환했다”며 “당시 선택은 신의 한수였다”고 언급했다.

이어 “우리나라 스피드 스케이팅의 에이스라는 단어는 아직 무겁다”며 “앞으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지켜봐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