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항서, 요르단전 승리후 "한국인터넷 가끔본다. 베트남 수비축구는 가장 잘할수 있는 것"

공유
0

박항서, 요르단전 승리후 "한국인터넷 가끔본다. 베트남 수비축구는 가장 잘할수 있는 것"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 베트남과 요르단의 경기를 하루 앞둔 19일 오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박항서 감독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019 AFC 아시안컵 16강전 베트남과 요르단의 경기를 하루 앞둔 19일 오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박항서 감독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박항서 매직'이 베트남을 아시안컵 8강에 올려놔 다시한번 베트남을 흥분시키고 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20일 오후 8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19 UAE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연장전 포함 120분 간 1대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골키퍼의 선방으로 4대 2로 이겼다.
베트남은 일본 대 사우디아라비아전 승자와 24일 같은 장소에서 준결승 진출을 놓고 한판 승부를 벌인다. 국내팬들은 "다시한번 신화를 쓰기 바란다"며 응원을 보내고 있다.

경기 직후 박항서 감독은 “우리선수들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회복 시간도 별로 없었지만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승리의 공을 선수들에게 돌렸다.

이어 “전쟁이 시작됐는데 육체적, 정신적으로 피곤하다는 것은 변명이다. 경기장에서 끝까지 싸워달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한테 쉬운 상대는 없다. 16강에 올라온 팀들은 FIFA 랭킹 등 모든면에서 우리보다 한수 우위에 있다”며 승리 의지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박항서 감독은 “한국 인터넷을 가끔 본다. 우리축구는 수비축구다. 그게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