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막말·유튜브 논란’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경영서 손 뗀다

공유
0

‘막말·유튜브 논란’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경영서 손 뗀다

‘불매운동’ 확산되자 직접 사태진화 나서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11일 서울 서초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11일 서울 서초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근 직원 조회에서 ‘막말·여성비하 유튜브 영상’을 틀어 물의를 일으킨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회사 경영에서 손을 뗀다.

윤 회장은 11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내부 조회에서 참고자료로 활용한 동영상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은 지난 7일 임직원 700여명 대상 월례조회에서 막말로 일본 관련 정부의 대응을 비난한 유튜브 영상을 틀며, 파장을 일으켰으며, 일부 표현은 여성 비하 논란의 원인이 되기도 했다.

이에 한국콜마는 지난 8일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며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도리어 불매운동이 확산하는 등 파문은 가라앉지 않았다.

특히 한국콜마가 원료를 공급해 생산한 다른 업체들의 제품 이름 70여 개도 불매리스트 형태로 SNS를 통해 정리, 공유되면서 해당 화장품 회사들까지 피해를 입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은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면서 “저는 이번 사태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제 개인의 부족함으로 일어난 일이기에 모든 책임을 지고 이 시간 이후 회사 경영에서 물러난다”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