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BTS, 첫 사우디 스타디움공연 3만 명 환호…“이 순간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

공유
1

[글로벌-엔터 24] BTS, 첫 사우디 스타디움공연 3만 명 환호…“이 순간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

BTS의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킹 파하드 스타디움 공연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BTS의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킹 파하드 스타디움 공연 모습.


BTS(방탄소년단)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단독 스타디움 라이브를 11일(현지시간)리야드의 킹 파드 국제경기장에서 개최했다. BTS는 세계 각국에서 전개 중인 투어 ‘LOVE YOURSELF: SPEAK YOURSELF’의 일환으로 이 공연을 실시했으며, 사우디에서 해외아티스트들이 스타디움 공연을 갖는 것은 처음으로 개최 전부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3만 명의 관객이 모인 가운데 BTS의 멤버는 솔로곡 등도 섞으면서 모두 24곡을 선보였다. 관객들이 대환호과 한국어가사 ‘떼창’으로 라이브를 북돋우자 멤버들도 아랍어로 라이브에 대한 감상을 이야기해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사우디아라비아 공연의 모습은 전 세계에 생중계되어 각국의 팬이 BTS에 있어서 역사적인 순간을 응시했다.

사우디 공연을 마친 BTS 멤버는 “오늘은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다. 믿을 수 없는 이 순간을 만들어준 ARMY(팬들의 호칭)에게 감사한다. 멀리 있는 우리에게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응원해줄 것을 잘 알고 있다. 오늘 이 스테이지를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이 공연을 생중계로 함께 즐겨준 전 세계 팬들에게도 감사 한다”고 말했다.

BTS는 오는 26~29일 3일 간 한국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투어 파이널을 장식하는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THE FINAL)’를 개최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