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기아차, 협력사와 상생에 올인…R&D 테크 페스티벌 진행

공유
0


현대기아차, 협력사와 상생에 올인…R&D 테크 페스티벌 진행

화성 남양연구소서…50개사와 기술·연구개발 방향성 공유로 동반성장 추진

center
알버트 비어만(왼쪽 첫번째) 사장이 협력사 선행 신기술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기아자동차가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적극 추진한다. 현대기아차가 최근 3일간 경기도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연구개발(R&D)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을 개최한 것이다.

8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R&D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은 현대기아차가 선행 신기술을 공유하고, 각종 지원과 포상 등을 통해 협력사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협업 확대로 한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협력사 선행 신기술과 스타트업 우수기술 전시와 R&D 우수 협력사 포상, R&D 모터쇼 등으로 각각 진행됐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협력사 임직원뿐만이 아니라 일반 관람객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지속적인 기술 교류와 소통으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협력사 기술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최신 기술, 법규 동향과 규제 대응 등을 공유하는 ‘협력사 R&D 관리자 세미나’를 2008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협력사들이 우수 인재를 쉽게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력사 채용 박람회’를 2012년부터 매년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고 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