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글로비스, 풍수해 체험관 설립해 재난·재해 대처법 교육

공유
0

현대글로비스, 풍수해 체험관 설립해 재난·재해 대처법 교육

현대글로비스가 일반인이 재난∙재해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풍수해 체험관’을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파주재해구호물류센터에 건립했다. 지난 3일 풍수해 체험관 개소식을 마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글로비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글로비스가 일반인이 재난∙재해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풍수해 체험관’을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파주재해구호물류센터에 건립했다. 지난 3일 풍수해 체험관 개소식을 마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글로비스
글로벌 물류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는 일반인이 재난·재해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풍수해 체험관’을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파주재해구호물류센터에 건립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가 ‘안전공감 캠페인’의 하나로 세운 풍수해 체험관은 일상에서 예고 없이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재난을 사전에 경험해 보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 재난과 재해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풍수해 체험관은 강도 별 바람의 실제 세기를 경험할 수 있는 태풍·돌풍 체험, 바닥에 실제 급류상황을 연출한 계곡 체험, 음향·영상시스템을 갖춘 폭우 체험 등 다양한 풍수해 상황을 실제와 비슷한 강도로 경험할 수 있다. 풍수해 관련 간접 경험을 통해 자연재해의 위험성을 알고 또한 재난 대처요령을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앞으로 현대글로비스는 파주시 인근 초등학생을 우선 대상으로 체험 활동을 실시한다. 어린이들이 재난에 스스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이후 수도권과 전국적으로 범위를 넓혀갈 계획도 갖고 있다. 또한 파주재해구호물류센터를 방문하는 일반인들에게도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