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토란' 오닭불고기·오징어버터구이…에어프라이어 활용 비법

공유
11

'알토란' 오닭불고기·오징어버터구이…에어프라이어 활용 비법

8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감기야 물렀거라! 겨울 건강밥상을 주제로 토니오 셰프가 출연,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서 '오닭불고기'와 '오징어버터구이'를 선보였다. 사진=MBN
8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감기야 물렀거라! 겨울 건강밥상"을 주제로 토니오 셰프가 출연,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서 '오닭불고기'와 '오징어버터구이'를 선보였다. 사진=MBN
8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감기야 물렀거라! 겨울 건강밥상"을 주제로 토니오 셰프가 출연, 오닭불고기와 오징어버터구이를 선보였다.

토니오 셰프는 지난 주 최인선 셰프에 이어 에어프라이어 활용 비법으로 오닭불고기와 오징어버터구이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그는 "에어프라이어 요리의 혁신"이라며 연말 요리에 딱 어울리는 압도적 비주얼과 풍미를 가진 오닭불고기(오징어닭불고기)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패널로 나온 방송인 김지민은 완성된 오닭불고기를 보자 "와. 야시장 온 것 같다"고 환호했다.

연말연시 파티 음식으로 잘 어울리는 오닭불고기와 오징어버터 구이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알토란 '오닭불고기' 레시피 (에어프라이어 활용)

-오닭불고기 재료 : 오징어 2마리(280g), 닭가슴살 200g,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양배추 120g, 양파 1개(100g), 표고버섯 2개(50g), 대파 1대(50g), 청양고추 2개(10g), 식용유 약간, 통깨 약간, 쑥갓 약간

- 양념 재료: 고추장 3 큰 술, 매실액 4 큰 술, 맛술 4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설탕 2 작은 술, 다진 생강 반 작은 술, 진간장 4 작은 술
<오닭불고기 만드는 법>

1. 오징어 2마리(280g)는 내장을 제거한 후 몸통은 동그랗게 썰고 다리는 한 입 크기로 자른다.

2. 닭가슴살 200g은 얇게 썬 후 칼등으로 두드려 약간의 소금·후춧가루로 밑간한다.

3. 오닭불고기를 재울 양념장을 만든다. 볼에 고추장 3 큰 술, 매실액 4 큰 술, 맛술 4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설탕 2 작은 술, 다진 생강 반 작은 술, 진간장 4 작은 술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둔다.

4. 양념장에 손질한 오징어와 닭가슴살, 양배추 120g, 양파 1개(100g), 표고버섯 2개(50g), 대파 1대(50g), 청양고추 2개(10g)를 넣고 잘 섞는다.

5. 종이 포일에 식용유를 살짝 바른 후 오닭불고기를 넣고 감싼 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 온도에서 25분간 익힌다. 접시에 완성된 오닭불고기를 옮겨 담고 쑥갓과 통깨 고명을 올려 마무리한다.

오징어버터구이 레시피(에어프라이어 활용)


-오징어버터구이 재료 : 오징어 2마리(280g)

- 양념 재료: 마요네즈 2 큰 술, 꿀 1 큰 술, 청양고추 반 개, 고추냉이 반 작은 술, 버터 약 20g, 소금 1 꼬집, 설탕 1 꼬집, 후춧가루 1 꼬집, 실파 약간

<오징어버터구이 만드는 법>

1. 껍질을 벗긴 오징어 2마리(280g)는 몸통 안쪽 중앙에 세로 칼집을 한 번 넣은 후 1cm 간격으로 가로로 칼집을 넣고 가장자리는 2cm 간격으로 잘라준다.

2. 손질한 오징어에 마요네즈 2 큰 술, 꿀 1 큰 술, 다진 청양고추 반 개, 고추냉이 반 작은 술로 양념을 만들어 골고루 펴 바른다.

3. 오징어 위에 조각낸 버터 약 20g을 올리고 소금·설탕·후춧가루 각 1 꼬집을 뿌린다.

4.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 온도에서 12~15분간 익힌다. 고명으로 송송 썬 실파를 오징어구이 위에 올린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