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BTS ‘DNA’뮤비 9억 뷰 돌파…새 앨범 ‘MAP OF THE SOUL:7’도 관심 고조

공유
0


[글로벌-엔터 24] BTS ‘DNA’뮤비 9억 뷰 돌파…새 앨범 ‘MAP OF THE SOUL:7’도 관심 고조

center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DNA’의 뮤직비디오가 10일 기준 9억 뷰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탄소년단(BTS)의 ‘LOVE YOURSELF 승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가 1월10일 오전 9시13분경 유튜브 조회 횟수가 9억 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DNA’ 뮤직비디오는 BTS 최초의 9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가 됐다.

‘DNA’는 2017년 9월 공개 직후 빌보드 ‘HOT100’에서 4주 연속 차트 인하고 2018년 2월에 미국 음반산업 협회가 ‘골드’디지털싱글로 인증하면서 관심을 끌었다.

BTS의 퍼포먼스를 감각적으로 도입한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공간을 오가는 것 같은 장면의 전환과 함께 “우리 둘은 우주가 태어난 그날부터 운명으로 얽혀있고, DNA에서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 밖에도 BTS는 ‘FIRE: FAKE LOVE’ ‘Boy With Luv feat. Halsey’ ‘MIC Drop’리믹스가 6억 뷰, ‘IDOL’ ‘DOPE’ ‘피, 땀, 눈물’이 5억 뷰, ‘Save ME’가 4억 뷰, ‘Not Today’ ‘Boy In Luv’가 3억 뷰, ‘Spring Day’ ‘War of Hormone’ ‘I NEED U’가 2억 뷰, ‘Danger’ ‘Just One Day’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등이 1억 뷰를 넘어 변하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BTS는 새 앨범 ‘MAP OF THE SOUL: 7’(2월21일 릴리스)의 발매를 발표하고 10일 0시부터 돌아온 트레일러 ‘Interlude: Shadow’를 공개하고 있다.

■ 컴백 트레일러 ‘Interlude: Shadow’는?

BTS는 1월10일 0시부터 소속사 빅 히트(Big Hit)의 공식 SNS채널을 통해 4th앨범 ‘MAP OF THE SOUL: 7’의 컴백 트레일러 ‘Interlude: Shadow’를 공개했다. 주인공을 맡은 슈가(SUGA)는 강렬한 랩과 제스처를 선보이며 BTS의 멤버로서 이룬 성공에 따른 책임감과 두려움을 솔직하게 노래하고 있다.

컴백 트레일러에서는 퍼포먼스를 하는 슈가와 함께 슈가의 다양한 자아와 욕구가 의인화된 군중이 등장해 군중 속의 슈가, 거울에 둘러싸인 슈가 등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한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서 모션컨트롤 카메라나 VFX 등 특수 촬영기기와 효과가 사용되었다.

특히 슈가에 천천히 달려드는 군중의 모습을 초고속카메라와 그린스크린을 활용해 극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영상에 대한 집중도와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Interlude: Shadow’는 에모 랩(Emo Hip hop) 장르를 바탕으로 성대하면서도 아련한 느낌의 곡으로 2013년 9월에 발매된 앨범 ‘O!RUL8,2?’의 인트로와 악기의 사운드를 샘플링하고 있다.

BTS는 오는 2월21일 4th앨범 ‘MAP OF THE SOUL:7’을 공식 발매한다. 발매에 앞서 1월17일 선행 전달 곡의 발매를 예고하고 있으며 전 세계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