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0여 대 콜밴이 한 곳에!”…밴차량 요금 비교서비스, 인천공항·김포공항 콜밴 '타고가요'

공유
0


“200여 대 콜밴이 한 곳에!”…밴차량 요금 비교서비스, 인천공항·김포공항 콜밴 '타고가요'

center
다가오는 설 연휴 해외여행 중 동남아 비중은 70%로 해외여행을 가는 10명 중 7명은 단거리인 동남아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여행의 감소로 대만, 말레이시아 등의 지역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타고가요


다가오는 설 연휴 해외여행 중 동남아 비중은 70%로 해외여행을 가는 10명 중 7명은 단거리인 동남아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여행의 감소로 대만, 말레이시아 등의 지역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설 연휴 성수기 시즌인 만큼 국내외 항공권, 호텔 등 여행 관련 서비스도 빠르게 마감되고 있다. 공항 이동의 대표적인 교통편 중 하나인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콜밴도 예외는 아니다. 설 연휴에는 2인보다 4인 이상인 8인, 10인의 대가족 여행자와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 예약이 많기 때문이다. 많은 짐과 인원으로 인천공항, 김포공항까지 교통편이 고민된다면 200여 대 콜밴이 한곳에 있는 ‘차량 요금 비교 서비스’ 타고가요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소비자 중심의 여행 이동서비스 ‘타고가요’는 국내 최초로 고객이 원하는 가격, 차량 종류, 기사를 비교해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집에서 공항, 공항에서 집까지 원하는 시간에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전국 공항밴 서비스와 전국 어디든 이동이 필요한 곳이라면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이용하는 전국이동밴 서비스가 있다.

고객이 원하는 일정, 인원수, 출발지 등을 입력해 예약 신청하면, 200대 차량의 운전기사가 실시간으로 등록해 인천공항 콜밴과 김포공항 콜밴 요금을 한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한 고객의 자세한 후기와 평점까지 상세하게 볼 수 있어 마음에 드는 기사와 차량을 선택하면 모바일로 손쉽게 예약이 확정되고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여러 번 콜밴 업체에 전화해 가격을 물어보는 번거로움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일정과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타고가요는 전 세계 어디서나 24시간 모바일이나 PC로 예약이 가능하며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콜밴 뿐 아니라 청주공항, 대구공항, 울산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 전국의 다른 공항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타고가요 회원 가입 후 예약 시 이용 1회마다 5000원의 단골 쿠폰이 자동 적립되고,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롯데면세점, 모두투어, 내일투어, 카드사 회원의 경우 5~10%까지 추가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타고가요 콜밴 차량은 여객자동운수법에서 정한 합법적인 차량(11인 이상의 렌터카, 택시, 콜밴)으로 차량 사고 때 보험처리 등을 보장받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어 신뢰를 받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