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 이공계 대학생 총 28명에게 장학금 전달

공유
0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 이공계 대학생 총 28명에게 장학금 전달

center
장세욱 송원문화재단 이사장이 13일 동국제강 을지로 사옥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13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전국 9개 대학 이공계 장학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을 전달식을 가졌다.

송원문화재단은 올해 선발한 장학생 15명과 지난해 선발했던 학생 13명 등 총 28명에게 장학금 1억7500만 원을 지급한다.

이날 장세욱 송원문화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여러분들이 지역 인재 이자 우리나라 이공계를 이끌어갈 보배"라며 "국가 경쟁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원문화재단은 제조업 뿌리인 이공계 대학생을 육성하기 위해 2004년부터 17년째 이공계 장학금 사업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재단은 장학생 전원에게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졸업 후 동국제강 취업 희망 때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장학금 전달과 함께 장학생들에게는 같은 학교 출신 동국제강 직원들을 멘토로 지정해 동국제강 업무 소개와 진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를 주관한 송원문화재단은 1996년 기업 성장 모태가 된 지역사회에 보답한다는 동국제강 경영 철학에 따라 설립된 공익 재단이다. 재단은 매년 이공계 장학사업, 초중고생 장학사업, 독거노인 돕기 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