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술 없이 여성질환 개선하는 '비비브 시술'의 대상과 효과는?”

공유
0

“수술 없이 여성질환 개선하는 '비비브 시술'의 대상과 효과는?”

신하송 센텀코어의원 대표원장은 “중년 이후 여성들이 흔하게 호소하는 요실금이나 질염 등은 생활에 많은 불편감을 가져오는 대표적인 질환이다. 이런 증상들은 복합적인 것으로 건조증, 소음순이나 질 이완증이 질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의 특성상 역행성 감염도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라고 설명했다.신하송 대표원장이 여성 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센텀코어의원이미지 확대보기
신하송 센텀코어의원 대표원장은 “중년 이후 여성들이 흔하게 호소하는 요실금이나 질염 등은 생활에 많은 불편감을 가져오는 대표적인 질환이다. 이런 증상들은 복합적인 것으로 건조증, 소음순이나 질 이완증이 질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의 특성상 역행성 감염도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라고 설명했다.신하송 대표원장이 여성 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센텀코어의원


중년 이후 여성들이 흔하게 호소하는 요실금이나 질염 등은 생활에 많은 불편감을 가져오는 대표적인 질환이다. 또 출산 이후 많은 여성들이 질이 늘어나고 탄력이 떨어져 성감 저하 등의 스트레스에 시달리거나 여성으로서의 자신감마저 저하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문제를 수술이나 약물 없이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한 시술이 있다고 전문의들은 설명했다.

신하송 센텀코어의원 대표원장은 “이런 증상들은 복합적인 것으로 건조증, 소음순이나 질 이완증이 질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의 특성상 역행성 감염도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 요실금은 요도염이나 질염의 원인이기도 하지만 생활에 가장 큰 불편감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다”면서 “음핵표피이완증이나 소음순 이완증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은 질 이완증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해 이를 위해 내원했다가 비비브 시술에 대한 정보를 듣고 나면 큰 두려움 없이 시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설명했다.

비비브는 미국 FDA, 유럽 CE, 한국 KFDA에서 승인을 받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질 이완증 치료로 허가를 받은 시술이다. 그만큼 안전하고 효과도 인정을 받았다. 시술 자체는 크게 힘들지도 않고 통증도 거의 없어 시술 후 과연 효과가 있을까 하는 의문을 제기하는데 과거 수술을 경험했던 환자들의 만족도는 기대 이상이라는 것이다.

시술 시간과 부작용에 대해 신 대표원장은 “시간은 약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로 비교적 긴 편이지만 이는 몇 년 전보다 고주파 인가 횟수가 120에서 250으로 늘었고 질벽 내부를 빠짐없이 완전히 밀착된 상태에서 시술하기 때문에 시간은 좀 걸리는 편이다”면서 “비비브의 경우 1회 시술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1회용 팁을 사용하기 때문에 감염 가능성도 거의 없어 위생적인 것과 점막에 작용해서 점막에 상처가 나는 염려 없이 근육과 근막층에 작용해서 점막에 상처가 없다는 큰 장점이 있다. 안전하고 편하게 질이완증, 건조증, 성감증대, 질염 등이 한 번에 개선이 된다”라고 전했다.

신하송 대표원장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 위치한 본사에서 키닥터 연수를 마친 후 비비브 시술의 안정성과 효과에 대해 자신있게 권하게 됐다”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외음부 성형을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이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고 중요하고 민감한 부분이라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큰 편이지만 비비브 시술이 많이 알려져 그런 환자들의 스트레스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강조했다.

최근 첨단 의료장비나 시술이 개발되고 있어 수술을 대체하는 경우가 늘고 있지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이 자신에게 적합한지를 알고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신 대표원장은 당부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