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사회, 경마 유관기관 종사자 자녀 초청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개최

공유
0


마사회, 경마 유관기관 종사자 자녀 초청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개최

2월 8일 과천 서울경마공원서 열려...'말' 주제 체험 프로그램, 종이공예 등 진행

center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의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현장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다음달 8일 경기도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활동 중인 기수·조교사·관리사 등 경마 유관기관 종사자 자녀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재 서울경마공원에서 일하고 있는 기수와 관리사는 500여 명이다.

마사회는 이들 종사자의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말'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과 놀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1일 체험을 통해 '말'과 관련된 인간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말의 생태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며 교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마사회 말박물관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말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말 애호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퀴즈배틀, 종이공예를 비롯해 전 세계 다양한 품종의 말이 살고 있는 마구간, 장제소, 동물병원 견학도 포함되어 있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많은 어린이들이 들판의 망아지처럼 마음껏 뛰놀고 동시에 부모의 일터에 대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