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시행에 앞서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공유
0


서울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시행에 앞서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일반고와 자공고 교사 대상

center
서울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시행에 앞서 교원 양성 프로그램인 '교원 CDA(Curriculum Design Advisor)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자료=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시행에 앞서 교원 양성 프로그램인 '교원 CDA(Curriculum Design Advisor)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일반고와 자립형공고(자공고) 교원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에서 20~ 22일 진행된다.

시교육청의 직무연수 실시는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최대한 확대하는 학교 교육과정 설계의 중요성이 확산되고 있으며, 고교 1학년부터 진로·학업 설계를 위한 전문가 상담 지원이 필요한 데 따른 것이다.

권오현 서울대 교수(독어교육)는 기조강연에서 "고교학점제에서 '교육과정 설계'는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수업 디자인과 학업 디자인, 진로 디자인, 삶의 디자인을 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교사의 CDA로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시교육청은 1차 210명을 시작으로 오는 2024년까지 연 2회 지속적으로 CDA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연수를 통해 학생 중심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사회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유연한 학교 운영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