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회삿돈 49억 횡령', 삼양식품 전인장 회장 징역 3년 실형 확정

공유
0

'회삿돈 49억 횡령', 삼양식품 전인장 회장 징역 3년 실형 확정

삼양식품 전인장 회장.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삼양식품 전인장 회장.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회삿돈 49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삼양식품 전인장 회장에게 실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3부(주심 김재형 대법관)는 21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기소된 전 회장의 상고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같은 혐의로 기소된 전 회장의 부인 김정수 사장에게도 원심과 같은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이 확정됐다.

전 회장 부부는 2008~2017년 삼양식품이 계열회사로부터 납품받은 포장박스와 식품 재료 중 일부를 자신들이 설립한 페이퍼컴퍼니로부터 납품받은 것처럼 꾸며 49억 원을 빼돌린 혐의로 불구속기소 됐다.

전 회장은 2014년 10월부터 2016년 7월까지 계열회사의 자회사인 외식업체가 영업 부진으로 경영이 악화한 것을 알고도 계열회사 돈 29억5000만 원을 빌려주도록 조치, 손해를 끼친 혐의(특경가법상 배임)도 받았다.

1심은 이 가운데 횡령 혐의만 유죄로 인정하고 전 회장에게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하고 법정에서 구속했다.

항소심 역시 "대표적인 라면 제조업체 회장으로서 건전한 기업윤리에 따라 그룹을 운영할 책임이 있는데도 횡령 범행으로 나아갔고, 횡령금도 승용차 리스비나 주택 인테리어 비용 등 사적으로 유용해 비난 가능성이 높다"며 1심을 유지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