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점집)의 띠별 월별운세 1월 25일~2월 23일(경자년 음력 1월운세) 사업 궁합 재회 신점 운세풀이

공유
1

금휘궁(점집)의 띠별 월별운세 1월 25일~2월 23일(경자년 음력 1월운세) 사업 궁합 재회 신점 운세풀이

● 이달의운세 1월 25일 ~ 2월 23일(경자년 음력 1월운세) 궁합 재회 신점 운세풀이



子(쥐띠운세) 독선과 독단은 화를 초래하게 된다. 긴장의 연속이어서 마음의 안정과 시간적 여유가 없어 보이겠다.

● 60년생 운세가 하락하여 불만 속에 괴로워 할 일이 있으나 처신을 올바르게 하면 도리어 운세가 호전될 듯하니 매사에 전력을 다하라.

● 72년생 사람들과 금전 거래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하고 특히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을 만나 큰 피해도 볼 수 있겠다.

● 84년생 경솔한 일은 삼가고 사람을 조심해야 한다. 특히 수입은 있으나 지출이 더 커질 수 있으니 꼭 지출을 줄여라.

● 96년생 운세가 약하여 만나는 사람마다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슬픈 운이냐? 심지어 믿었던 사람도 손해를 끼치려 하는구나.

丑(소띠운세) 권위자적인 태도를 취하지 말고 겸손하게 행동해야 기회를 잡을 수 있겠다.

● 61년생 일이 처음은 잘 진행되는 듯하다가 어려움에 봉착할 수 있다. 그렇다고 조급하게 행동하면 더욱 어려워지니 조급함을 버려라.

● 73년생 허황된 환상을 쫓다가 의욕이 상실되고 실의에 빠져 주색에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하길 바란다.

● 85년생 이 일 저 일 하는 것은 바람직해 보이지 않고 실패만 있을 수 있으니 유념하라. 풍파도 없는 좋은 운이 찾아오게 될 것이다.

● 97년생 포부와 야망이 크고 의욕이 넘쳐 끝없는 욕망에 사로 잡혀 현실을 망각하고 위험에 빠지는 경우가 있겠다.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피해를 끼치려는 자가 노리고 있으니 손재수를 조심하라. 자신이 혼자 하는 일은 길하나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일은 어렵겠다.

● 50년생 비록 호운을 만났으나 오래가지 못한다. 큰 발전은 있으나 구설이 따르겠으니 조심해야 하겠다.

● 62년생 성실한 마음으로 모든 일을 임하면 운명을 개척하고 겸손한 마음자세로 착실하게 나가면 영광을 얻게 된다.

● 74년생 금전 문제로 구설을 들을 수 있다. 남과 일을 도모하면 어려움이 많겠다. 다른 사람과 금전 문제에 조심만 하면 좋겠다.

● 86년생 마음의 지조가 약해 이 일 저 일 하고 있지만 이익은 없고 결국은 손해를 볼 수 있어 보인다.


卯(토끼띠운세) 조급한 마음을 억제하고 매사를 신중하게 처리하고 일관성 있게 나가면 아주 좋은 달이 될 수 있는 운세.

● 51년생 일정한 목표를 세워서 침착하게 밀고 나가면 바라던 일보다 더 큰 일을 이루어 질 수 있는 달이니 성과를 기대해도 좋다.

● 63년생 아주 좋은 일이 생기니 기대해도 좋다. 사교성도 있고 생활력도 강하면서 적극적으로 동분서주하니 모든 일이 술술 풀려나갈 것이다.

● 75년생 자신의 일이나 대외적인 일은 직접 행하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을 시키는 것이 더욱 좋아 보이고 그 성과가 더욱 커질 것이다.

● 87년생 안심하던 일이 뜻밖에 결과가 생길 것이다. 시기나 여건이 좋아지고 있으니 조금은 왕성한 활동을 하는 것도 좋겠다.


辰(용띠운세)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듯이 왕성하게 활동을 하다보면 실력도 쌓이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조심성 있게 행동하라.

● 52년생 재물 운은 호운은 아니나 대비책을 강구하고 주위의 의견을 들고 판단하면 길해지는 운세가 되겠다.

● 64년생 어려움이 산재하여 처리가 막막하나 꾸준히 나아가면 운영의 묘를 살리면서 앞날에 영광이 있어 보인다.

● 76년생 운이 매우 좋아 보인다고 무리를 하면 뜻밖의 재난을 만나거나 교통사고가 염려되니 조심하라.

● 88년생 변동 수가 좋아서 이사 등 변동이 있어 보이고 그 변동은 더욱 좋은 방향으로 전개 될 것이다.


巳(뱀띠운세) 이 달은 크게 놀랄 만한 일이 있다. 비교적 굴곡이 있는 달이다. 남에게 지지 안으려고 고집과 불타는 야망 때문에 끝을 맺지 못하겠다.

● 53년생 마음이 흔들리지 말고 굳건해야 소득이 있겠고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보려다 가는 관액을 당하기 쉽겠다.

● 65년생 쉽게 풀릴 일도 어려움이 따르는 운이니 매사를 완벽하게 처리하는 것이 필요한 때이다.

● 77년생 근심과 즐거움이 반반인 운세다. 집안에 병환이 찾아올 수 있고 계약이 지연되어 자금의 어려움도 염려된다.

● 89년생 이웃에 배신을 당하여 어려운 곤경에 빠질 수 있으니 매사 조심하는 것이 필요하다.


午(말띠운세) 모든 일을 직접 처리하고 남에게 베풀면 도리어 남의 도움으로 복이 저절로 들어오니 남에게 인색하게 하지 말라.

● 54년생 건강 운은 현재 병이 있는 사람은 병의 회복은 없으나 악화는 되지 않겠고 병이 없는 사람은 아주 건강하게 보내는 달이다.

● 66년생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면 뒷날에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다. 투기나 요행심은 갖지 말라. 노력 없는 성공은 꿈에 불과하다.

● 78년생 재물 운은 모든 사업과 계획이 순조롭고 물질적인 면으로도 큰 성과가 있을 운이다.

● 90년생 매우 길한 한 달이 되겠다. 주관을 갖고 행동하면 눈부신 영광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달이다.


未(양띠운세) 남의 협력을 구하고 도움을 주는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확실한 처세가 필요한 시기다.

● 55년생 어려움이 있어 보이는 운세이니 때로는 활동을 정지하고 활동기가 올 때까지 자신의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 67년생 자칫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겠다. 배반당할 수 있으니 남을 너무 믿지는 말아야 한다.

● 79년생 말일까지는 길흉이 반반인 운세이니 크게 욕심을 부리지 말고 분수를 지켜 나가라.

● 91년생 건강 운은 마음에 병에 조심하라. 특히 여성은 화병을 조심하라. 남성은 위장병에 조심하라.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스스로 함정을 파 불행을 자초하거나 판단착오로 일이 계획대로 되지 않아 자신에게 해가 미친다.

● 56년생 남과 거래를 하면 손해는 물론 구설이 따른다. 분수를 지키면 작은 이익이라도 생길 것이다.

● 68년생 자신을 과대평가하면 불행을 자초하게 되고 실력을 과신하면 실패할 수 있다. 일시적인 기분으로 결행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 80년생 집안에 병환이 찾아올 수 있고 계약이 지연되어 자금의 어려움도 염려되고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란다.

● 92년생 쉽게 풀릴 일도 어려움이 따르는 운이니 매사를 완벽하게 처리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이다.


酉(닭띠운세) 배신을 당하여 어려운 곤경에 빠질 수 있으니 매사 조심하는 것이 필요한 달이다.

● 57년생 입으로 인한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겠으니 말조심 하라. 또한 일을 복잡하게 만들면 수습도 어렵고 실속이 없겠다.

● 69년생 마음이 흔들리지 말고 굳건해야 소득이 있겠고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보려다 가는 관액을 당하기 쉬워 보인다.

● 81년생 굳센 의지와 부드러운 태도로 행동하는 성격이 좋겠다. 밝은 지혜로 처리하면 발전할 운세. 사교성이 좋아 적재적소에 남의 도움도 받겠다.

● 93년생 남과 타협 하는데 힘을 써야 한다. 자신의 욕망을 억제하면서 노력을 하면 점진적으로 발전을 하는 달이다.


戌(개띠운세) 활동 운이 왕성해서 건설적이고 보람찬 일이 많이 있겠고 집안에도 경사가 있을 것이다.

● 58년생 동산에 비가 내리니 꽃과 풀에 향기 한결 새롭게 느껴진다. 승승장구하는 운세라 하는 일마다 이익이 크니 이 얼마나 기쁜가.

● 70년생 현재의 역경을 헤쳐 나가면 곧 서광이 비치고 성공에 이룰 수 있겠다. 다른 사람과 도모하여 이루는 일이라면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

● 82년생 이사 등 이동으로 인한 기쁨을 기대해도 좋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이 없는 사람은 좋은 이성을 만날 운세.

● 94년생 만나는 사람마다 도움을 주고받고 직장이나 가정에는 화합할 수 있어 보인다.


亥(돼지띠운세) 변화를 추구하지 않고 현 상태를 유지하면 앞으로 큰 이익이 생긴다.

● 59년생 재물 운은 재물도 얻으려고 무리하면 아무런 소득이 없으니 무리만 하지 않으면 필요 이상의 재물은 들어오겠다.

● 71년생 조급한 마음을 억제하고 매사를 신중하게 처리하고 일관성 있게 나가면 아주 좋은 달이 될 수 있는 운세.

● 83년생 욕망이 크니 마음을 잡기 어렵고 선택하는 데 망설이게 된다. 계획을 잘 살핀 후에 의욕적으로 일하면 성과가 나타나는 달이다.

● 95년생 재물 운은 호운은 아니나 대비책을 강구하고 주위의 의견을 들고 판단하면 길해지는 운세.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은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선별해서 2020년 경자년 운세를 전화운세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 연락처를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신청은 수원 군포 의왕 안양 용인 성남 분당 지역이며 점집을 찾는 분들은 신점으로 점보는 금휘궁으로 신청 가능 합니다.


(점집)금휘궁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무당 김금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