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파마리서치, 과기부 선정 '2025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글로벌이코노믹

파마리서치, 과기부 선정 '2025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파마리서치는 과기부로부터 '2025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를 지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파마리서치이미지 확대보기
파마리서치는 과기부로부터 '2025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를 지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파마리서치
파마리서치는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5년도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에서 자사 부설 중앙연구소가 2025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도는 기술혁신 역량과 연구 개발 성과가 뛰어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하고 해당 연구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 2017년부터시행되고 있다. 기업의 경영현황과 재무건전성, 핵심기술 보유수준, R&D 투자, 지식재산권 등 다양한 항목에대해 발표심사, 현장심사, 종합심사를 거쳐 엄정하게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국 131개 기업이 자가진단을 진행했으며 이 중 70개 기업이 본 심사에 신청해 최종 20개 기업부설연구소가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될 경우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 시 가점, 정부포상 및 병역특례기업 지정 시 우대, 민간 연구개발 유공 표창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지며 지정 자격은 3년간 유지된다.
파마리서치는 해양 부산물인 연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DNA를인체 적용에 적합하도록 최적화한 독자 기술 DOT를기반으로 에스테틱, 의약품, 화장품 등 재생의학 분야에서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PN과 PDRN 등 핵심 물질에 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기술 차별화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은 파마리서치가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해 온 연구개발 투자와 기술혁신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재생의학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연구 역량을 고도화하고 성과로 이어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