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그룹, '제3회 SD서울국제성악콩쿠르' 개최

에스디그룹이 후원하는 '제3회 SD서울국제성악콩쿠르'가 오는 30일 예선을 시작으로 9월 6일 본선을 서울시립대학교 UOS홀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23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는 SD서울국제성악콩쿠르는 총 상금 3300만 원 이상 규모의 국제 성악콩쿠르로 한국 음악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으며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참여도 가능하다.
창립 이래 국립오페라단, 대한민국 오페라 페스티벌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 단체 초청 및 게스트 무대 참여 등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제공했으며 오스트리아·독일 등 유럽 오페라 극장들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입상자들이 해외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국내 대표 국제성악콩쿠르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는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올해부터는 SD특별장학금이 전 부문에 신설된다.
장학금은 유망한 성악 인재들이 미래의 우수한 성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향후 그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노블아트오페라단, 솔오페라단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해 공연계와 직접 연결되는 실질적인 데뷔 시스템을 강화하고 성악도들의 무대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두 오페라단이 수여하는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2025/2026 시즌 양 단체가 주최하는 작품의 주·조역 및 콘서트 무대에 오를 기회가 제공된다.

신신제약은 반려동물 전용 해충 기피제 '멍스키토'를 출시하고 약국 유통망을 통해 공급한다.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와 함께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진드기 매개 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8~9월은 1㎜미만의 진드기 유충이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시기로 세심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진드기 매개 질환에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바베시아증, 아나플라즈마증, 라임병 등이 있으며 대부분 인수공통전염병으로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가 함께 주의해야 한다. 멍스키토는 모기·진드기·벼룩 등 다양한 해충으로부터 반려견과 반려묘를 보호하는 스프레이형 해충 기피제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정식 허가받은 동물용 의약외품으로 자극을 최소화한 성분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모기뿐 아니라 진드기와 벼룩까지 차단하는 광범위한 기피 효과를 제공한다.
주성분은 세계보건기구(WHO) 독성 분류 기준 최저 등급에 해당하는 안전 성분 IR3535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인체용 제품에도 사용될 만큼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으로, 소중한 반려동물에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국내 유일의 위장관 유래 구취 개선 일반의약품 '센스켓' 출시

동국제약은 일반의약품으로 국내 유일의 위장관 유래 구취 개선제 '센스켓'을 출시했다. 클로로필린구리나트륨착염은 위장관 내 구취 유발 물질을 흡착·중화해 구강 내 냄새의 근본적 원인을 개선한다. 치약, 가글, 마우스 스프레이 등의 기존 구취 제거제들이 구강 내 원인에 의한 구취에 국한된 제품 위주였다면 센스켓정은 간편하게 복용하는 경구 타입으로 위장관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직접 없앤다.
특히 일본에서는 이런 류의 제품들이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시장에서 꾸준히 소비되고 있다. 또한 기존 구취제거제들은 기타가공품으로 출시됐지만 이 제품은 효과가 검증돼 일반의약품으로 허가 받았다. 양치를 해도 구취가 계속되는 경우, 커피를 자주 섭취하거나 지속적인 흡연을 하는 경우, 효과적인 구취 개선을 경험할 수 있는 센스켓정은 식후 1회 3~4정, 1일 3회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되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