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전설의맛 묵은지부대찌개 손칼국수 최강맛집 아귀찜 아귀탕 통오징어불고기 위치 어디?

공유
16

생생정보 전설의맛 묵은지부대찌개 손칼국수 최강맛집 아귀찜 아귀탕 통오징어불고기 위치 어디?

1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747회에서는 '전설의 맛'으로 '묵은지부대찌개'와 '손칼국수'를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747회에서는 '전설의 맛'으로 '묵은지부대찌개'와 '손칼국수'를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전설의 맛'으로 '묵은지부대찌개'와 '손칼국수'를 소개한다.

1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747회에서는 정보끝판왕, 전설의 맛, 그들이 반한 최강맛집, 남상일의 길따라 얼쑤 등이 진행된다.
이날 '정보 끝판왕'에서는 '쉽고 빠르게! 명절 음식 만들기' 편으로 시흥 삼미재래시장을 방문한다.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47년 전통! 묵은지 부대찌개 & 49년 전통! 손칼국수'편으로 노포의 맛대결을 펼친다. 먼저 묵은지 부대찌개로는 의정부 <형네식당>을, 손칼국수는 대구 서문시장 맛집 <합천할매손칼국수>를 방문한다.

'그들이 반한 최강 맛집' 코너에서는 '물오른 맛! 아귀찜, 탕 & 통오징어 매운 불고기' 편으로 성남중원경찰서 대원파출소 경찰들이 꼽은 맛집을 방문한다.

'남상일의 길 따라 얼쑤' 코너에서는 <겨울 ‘밀양’의 멋과 맛을 따라서~> 편이 그려진다 밀양 명소로 2일과 7일에 열리는 5일장으로 유명한 <밀양 아리랑시장>, <한천테마파크>, <표충사>, <트윈터널> 등을 둘러본다.

이날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정보 끝판왕]
■삼미재래시장
-위치: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738-6번지

■동대문녹두빈대떡
-위치: 경기 시흥시 삼미시장2길 35

[전설의 맛]
■ 형네식당
부대찌개의 원조 의정부에 위치한 47년 전통 '묵은지 부대찌개' 전문점이다. 명절 당일 휴무.
-위치: 경기 의정부시 호국로1309번길 9

■ 합천할매손칼국수
대구 서문시장 안에 있는 49년 전통 손칼국수 전문점이다. 칼국수 4000원, 잔치국수 4000원 등이 있다. 매월 1, 3주 일요일 휴무.
-위치: 대구 중구 큰장로28길 23 (지번: 대신동 115-97)

[최강맛집]
■대원파출소
-위치: 경기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439 대원지구대

■ 김서영 마산아구찜 해물탕
분당 정자동 아귀찜, 해물탕 전문점으로 '아귀찜'과 '아귀탕'을 소개한다. 아귀찜, 아귀탕(소) 각각 3만원, 해물찜, 해물탕(소) 각각 3만5000원이다.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1번길 6-4 (지번: 정자동 133-2 1층)

■ 돈가곱창
성남 을지대 맛집으로 '통오징어 불고기'로 전파를 탄다.
-위치: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564 (지번: 은행2동 666)

한편, 오는 4일(월)에는 설 연휴 특집방송으로 KBS 2TV '생생정보'가 결방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