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재택근무와 화상회의 대중화에 따른 ‘뉴라인 전자칠판’…스마트오피스 솔루션 출시

공유
0

재택근무와 화상회의 대중화에 따른 ‘뉴라인 전자칠판’…스마트오피스 솔루션 출시

‘언택트 워크’(untact work, 비접촉업무)가 늘어나면서 뉴라인 인터렉티브의 전자칠판, 화상회의 올인원 솔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뉴라인 인터렉티브이미지 확대보기
‘언택트 워크’(untact work, 비접촉업무)가 늘어나면서 뉴라인 인터렉티브의 전자칠판, 화상회의 올인원 솔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뉴라인 인터렉티브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 전반에 많은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 과거 ‘테스트’에 지나지 않았던, 재택근무와 스마트오피스 구축이 이제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잡은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화상회의, 재택근무와 같은 ‘언택트 워크’(untact work, 비접촉업무)가 늘어나면서 뉴라인 인터렉티브의 전자칠판, 화상회의 올인원 솔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뉴라인 인터렉티브는 2012년 미국 텍사스에서 설립된 전 세계 1위 전자칠판 기업이다. 2020년 현재 세계 50개가 넘는 국가에 진출해있다. 글로벌시장 24%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 순위는 4위에 랭크된 공인된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뉴라인 인터렉티브의 대표 모델 3종은, 2019년 국내 진출 이후 스마트 오피스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고 한다. (X시리즈 미정)

TRUTOUCH(트루터치) X시리즈는 사용자의 미팅을 좀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화상회의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다. 2대의 1080P 카메라와 4개의 고음질 스피커, InGlass Touch 기술을 채용해 마치 종이에 필기하는 듯함 경험을 선사한다. 자체 기술로 제작한 옵티컬 본딩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어디에 있더라도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TRUTOUCH(트루터치) VN시리즈는 옵티컬 본딩 기술을 접목해 빛 반사와 시차 현상을 줄인 화면 퀄리티를 제공하며, 뛰어난 반응성과 지연 현상 없이 즉각적이고 부드러운 필기가 가능하다. 목소리와 영상, 각종 데이터와 판서 기록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TRUTOUCH(트루터치) RS시리즈는 회의실에서 갖는 불편함을 해소해 협업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회의에 참석한 많은 수의 사람들이 지연 현상 없이 터치하고 필기할 수 있다고 한다.
뉴라인 국내 마케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많은 기업들이 언텍트 워크를 위한 스마트오피스, 화상회의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뉴라인 인터렉티브 솔루션을 통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시대의 흐름에 맞는 기업의 스마트 오피스 경쟁력을 챙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뉴라인 인터렉티브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전자칠판은 아이마켓코리아를 통해 구매와 상담이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를 통해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