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 4회 연속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획득

공유
0

코웨이, 4회 연속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획득

코웨이가 4회 연속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가 4회 연속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에 4회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기관에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지난 2012년 첫 인증을 받은 후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2023년까지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실제로 코웨이는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자녀입학 휴가, 난임 휴직, 배우자 출산 휴가, 남녀 구분 없는 육아휴직 등 제도 활성화로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여기에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업문화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매년 2회 임직원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코웨이 과학캠프’를 열고 정기적으로 직원 가족을 초청해 회사를 견학하고 힐링여행을 지원하는 ‘코웨이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며 활기찬 회사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과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임직원의 행복이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친화경영 프로그램 확대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