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장 안 해도 향수는 뿌린다…신세계, 향수 박람회·판촉 행사 개최

공유
0

화장 안 해도 향수는 뿌린다…신세계, 향수 박람회·판촉 행사 개최

마스크에 묻는 색조화장품 대신 향수 찾는 수요 늘어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딥디크' 매장의 모습.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딥디크' 매장의 모습. 사진=신세계백화점
코로나19가 길어지며 뷰티 시장도 빠르게 변하고 있다. 재택근무나 집콕으로 메이크업을 하는 일이 줄어들었고, 마스크에 쉽게 묻어나는 색조 화장품 수요도 감소했다. 대신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나만의 향기를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의 올해 1분기 향수 매출은 지난해 1분기 대비 58.6% 상승했다. 지난 22일까지 누계로 봤을 때 매출 신장률은 55.6%에 이른다.
해외여행을 못 가는 대신 ‘나를 위한 소비’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아지며 프리미엄급의 특별한 니치 프리미엄 향수에 대한 수요도 급증했다. MZ세대들을 중심으로 대용량 대신 소용량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하는 추세도 대세로 떠올랐다고 신세계백화점 측은 말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5월 2일까지 타임스퀘어점 패션관 1층 본매장에서 ‘지방시’ ‘펜할리곤스’ 등 니치 향수 16개를 한 자리에 모아 ‘퍼퓸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기간 신세계 앱 내 자체 마케팅 채널인 ‘핏(FIT)’에 접속하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제휴카드인 씨티, 삼성, 신한,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5% 할인도 된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명품관 1층에서는 오는 28일까지 니치 향수 브랜드로 유명한 ‘딥티크’와 ‘입생로랑’ 시향 팝업 행사가 열린다. 백화점 측은 안전한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해 사전 준비한 시향지로만 시향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채정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점장은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특별한 향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안전한 쇼핑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은 '해피 블러썸'을 주제로 '버버리 퍼퓸'과 일러스트 이미지를 제작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면세점은 '해피 블러썸'을 주제로 '버버리 퍼퓸'과 일러스트 이미지를 제작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4월 초 ‘해피 블러썸(Happy Blossom)’을 주제로 글로벌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 ‘버버리 퍼퓸(Burberry PFM)’과 협업해 만든 일러스트 이미지를 선보였다.

이는 앞서 지난 1월 일러스트레이터 소냐리와 함께 ‘티파니 앤 러브(TIFFANY & LOVE)’ 계열 향수 두 제품을 일러스트 이미지로 재탄생시킨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특별 프로젝트다.

이번 일러스트 이미지는 싱그러운 계절 봄을 향한 기대감과 자유로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꿈 같은 순간을 담은 이미지를 고객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휴대폰 배경화면으로도 제작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앞으로 3개월 동안 명동점 또는 강남점에서 ‘버버리 허’ 라인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허 미니어처’와 버버리 파우치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 명동점 10층에 마련돼 있는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하고, 버버리 매장에 제시하는 고객 130명에게 실버 파우치를 선물한다.

신세계면세점은 향후 프레쉬, 딥디크, 록시땅 등 코스메틱 브랜드들과의 협업도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