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매직, 한국의경영대상 '친환경 경영 리더' 선정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SK매직, 한국의경영대상 '친환경 경영 리더' 선정

친환경 제품 개발 등 다각도의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에 앞장

SK매직이 한국의경영대상에서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로 선정됐다. 사진=SK매직이미지 확대보기
SK매직이 한국의경영대상에서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로 선정됐다. 사진=SK매직


SK매직은 2021 한국의경영대상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렉티스 부문에서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SK매직은 기업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 개발, 리퍼브 제품 판매 등 다각도의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국내 가전 업계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의 핵심 요인인 디자인 개발에 성공, 이를 최초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를 시장에 선보여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또 지난 10월에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을 선보였다.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 267, 285 등 친환경 플라스틱 사용률을 플라스틱 총 중량의 99.5% 이상 높인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제품 내·외장은 물론 필터까지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SK매직은 앞으로도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친환경 플라스틱을 전면 적용한 제품 품목을 점차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자원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회수, 처리, 재가공이 자체적으로 가능한 '리사이클링 센터'를 만들고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는 기업과 협업해 친환경 소재 및 제품 개발, 생산에 적극 참여할 방침이다.

SK매직 관계자는 "플라스틱, 탄소, 폐기물배출 등 3제로를 실천하기 위해 모든 사업영역에서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경영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평가해 대내외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34회를 맞았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