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때이른 더위에 롯데하이마트 PB 에어컨 매출 70% 급증

공유
0

때이른 더위에 롯데하이마트 PB 에어컨 매출 70% 급증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이른 초여름 날씨에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 냉방가전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1일~25일) 하이메이드 에어컨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서큘레이터와 선풍기는 각각 260%와 85% 더 팔렸다.
롯데하이마트는 품목 확대, 할인 행사 등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오는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전국 42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하이메이드 위크' 행사를 펼친다.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과 냉장고, 세탁기 등 인기 대형가전을 특가로 선보인다.

하이메이드 운영 품목도 확대한다. 지난해 80여개 품목에서 올해 100여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연내 프리미엄 안마의자, 4도어 냉장고 등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손기홍 롯데하이마트 PB개발팀장은 "5월들어 30도를 육박하는 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고 있다"며 "특히,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까지 고려한 하이메이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