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천식 적정성평가 1등급

공유
0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천식 적정성평가 1등급

폐기능검사 시행률 등 주요 평가지표 종합점수 94.8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좌)신관1·2동, (우)본관1·2·3동 전경. 사진=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이미지 확대보기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좌)신관1·2동, (우)본관1·2·3동 전경. 사진=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천식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7차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는 2020년 5월부터 지난해 4월까지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를 진료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표준 치료가 올바르게 시행되고 있는지 확인했다.
평가 결과,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각 평가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94.8점으로 전체 6443개 의료기관 전체평균 69점과 비교해 월등히 높은 점수로 1등급을 받았다. 주요 평가지표는 △폐기능검사 시행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흡입기관지 확장제 처방 환자비율 등이다.

더불어 제8차 천식 적정성 평가는 지난 2020년 7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천식 환자를 진료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주요 평가지표는 △폐기능검사 시행률 △필수약제 처방 환자 비율 △지속방문 환자 비율 등이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해당 평가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받아 의료질 평가 기준 1등급을 획득했다.

이영구 병원장은 "호흡기질환의 대표되는 만성폐쇄성폐질환과 천식은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세우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이번 적정성평가를 통해 수준 높은 진료를 하고 있음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