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정관장 프로모션부터 피아노 공연 실황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정관장 프로모션부터 피아노 공연 실황까지

◆ KGC인삼공사, '정관장과 함께라면, 즐거운 Holiday' 프로모션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추석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정관장과 함께라면, 즐거운 Holiday' 프로모션을 열고 정관장 전 제품에 대해 구매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우 손석구, 박은빈 등 정관장 모델이 추천하는 인기제품 4종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골드, 천녹톤, 화애락진)에 한해서는 추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19~28일에는 '얼리버드 행사'를 열고, 정관장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준다. 정관장 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정관장 포인트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정관장 로드숍, 백화점, 대형마트, 정관장몰에서 진행된다.

◆ CJ올리브영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라인' 새 단장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라인. 사진=CJ올리브영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라인.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자체 화장품 브랜드(PB) '라운드어라운드'의 대표 상품군 그린티 라인을 새로 단장한다. 먼저 그린티 라인 원료인 녹차 산지를 기존 제주, 보성 등에서 경상남도 하동군으로 변경했다. 하동은 우리나라에서 차를 가장 먼저 재배한 시배지(始培地)로, 지리산과 섬진강에 인접해 차 재배에 특화한 토질과 기후 조건을 갖췄다.

포장재도 환경 보호에 적합한 방식으로 바꿨다. 대표 제품인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을 필두로 화장품 용기는 재생 플라스틱을, 2차 포장재(박스)는 재생 용지를 활용한다.

◆ 야놀자, '야놀자해' 챌린지 조회수 1억회 돌파


야놀자 캠페인 ‘야놀자해’ 챌린지. 사진=야놀자
야놀자 캠페인 ‘야놀자해’ 챌린지. 사진=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의 성수기 캠페인 '야놀자해' 챌린지가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 야놀자해 캠페인은 여가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놀자 이미지를 친근하게 보여주고, 누구나 여가를 떠올리면 '야놀자' 하도록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7월부터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을 통해 진행 중인 야놀자해 챌린지의 해시태그 조회수는 챌린지 시작 한 달 만에 1억5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는 올해 국내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중 최단 기간 1억 조회수 달성 기록이다. 야놀자해 챌린지는 무작위로 돌아가는 룰렛이 제시하는 여름휴가 콘셉트에 맞춰 상황극을 촬영하는 형태로, 다음달 17일까지 틱톡에서 야놀자해 스티커와 음원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 롯데제과 월간과자, '선물하기' 온라인 서비스 오픈


월간과자 선물하기 서비스. 사진=롯데제과
월간과자 선물하기 서비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월간과자 선물하기' 서비스를 열었다. 해당 서비스는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고 있으면 모바일 문자로 선물을 전달할 수 있다. 선물을 받는 사람이 본인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택배로 받는 방식으로,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고 있으면 선물이 가능하다.

월간과자 선물하기 서비스는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월간과자'는 매월 다르게 구성된 롯데제과의 제품을 그달 신제품과 함께 과자박스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 삼성물산 에버랜드 자체 개발 장미 국제대회서 최고상 수상


에버랜드 장미 품종 '퍼퓸 에버스케이프'.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 장미 품종 '퍼퓸 에버스케이프'.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장미 품종 '퍼퓸 에버스케이프'가 일본 기후현에서 열린 국제 장미대회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비롯해 4개 부문을 수상했다. 일본 기후 장미원이 주최하는 기후 국제 장미대회는 약 80만㎡ 부지에 장미 약 6000품종을 전시하며 세계적 규모를 자랑한다.

퍼퓸 에버스케이프는 내병충성, 연속개화성, 전반적 인상, 수세, 향기 등 평가항목 대부분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회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또 심사점수 합계 최고점에 수여하는 세계장미협회상과 기후현 주지사상, 내병충성이 가장 우수한 품종에게 수여하는 카니시장상 등 특별상 부문을 수상했다.

◆ CGV, 김형석 작곡가의 피아노 라이브 콘서트 진행


공연 '김형석, 너의 뒤에서' 포스터. 사진=CGV
공연 '김형석, 너의 뒤에서' 포스터. 사진=CGV


CGV는 오는 26일 저녁 7시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 스트레스리스 시네마에서 콘서트&비어 프로그램 '김형석, 너의 뒤에서'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프리미엄 리클라이너 '스트레스리스'를 통해 안락한 자세로 피아노 선율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맥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공연에서는 박진영의 '너의 뒤에서', 김광석의 '사랑이라는 이유로', 영화 엽기적인 그녀 OST로 알려진 'I Believe' 등 김형석 작곡가의 대표 대중음악을 라이브로 선보인다. 김형석 작곡가가 만든 3인조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 빈폴, '제대로 입다' 캠페인 열어


빈폴 앰배서더 배우 김민규.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 앰배서더 배우 김민규.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제대로 입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슬로건에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가 담겨있다. 편안함 속에서도 격식을 갖출 수 있고, 오래 입어도 질리지 않는 등 다양한 옷 입기를 제안한다.

아울러 빈폴은 '그래서 우리는 빈폴을 입지'를 콘셉트로 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배우 김민규, 전여빈, 작가 김이나, 포토그래퍼 하시시박 등 엠배서더의 일상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구성했다. 캠페인 영상은 빈폴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다.

이외에도 빈폴은 전국 주요 매장에 이동식 전문 스튜디오 'Studio B'를 마련한다. 이곳에서 대표 아이템을 입어보고 사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고객 참여형 행사를 연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집·바삭만두, 100만봉 판매 넘어


청정원 호밍스 만두 5종. 사진=대상
청정원 호밍스 만두 5종.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이 출시된지 네 달 만에 지난달 기준으로 판매량 100만봉을 넘어섰다.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은 수제공법을 적용한 고기부추·김치두부·백김치 집만두 3종, 고기·고추 바삭만두 2종으로 구성됐다.

호밍스 집만두 고기부추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국산 부추가 어우러진다. '김치두부'와 '백김치'는 자사 김치 브랜드 종가집 김치를 사용했다. 호밍스 바삭만두는 만두소에 고기와 채소의 비율을 맞춰 담았으며, 만두피에 특제 시즈닝을 입혀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됐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2분 조리하면 바삭만두가 완성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