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한·중 오픈이노베이션 포럼부터 국립공원 보호까지

공유
0

[제약바이오산책] 한·중 오픈이노베이션 포럼부터 국립공원 보호까지

◆한·중 제약바이오협회,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출처=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출처=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8일 화상 회의 방식으로 중국 화학제약공업협회와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주광저우 총영사관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양국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한·중 바이오&헬스케어 컨퍼런스 2022’ 일환으로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지난 2020년 기준 180조원 규모로 세계 2위의 시장 규모를 차지하는 중국 의약품 인허가 정책 및 AI 활용 신약개발 정책 등 의약품 시장에 대한 현안과 주요 정책들이 소개됐다. 특히 중국 1위 임상시험 수탁회사(CRO) 회사인 타이거메드의 리우진앤 이사는 최근 의약품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한 중국 의약품 시장 정책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 발표했다.

◆보령, ESG경영 행보…국립공원공단과 맞손


장두현 보령 대표(사진 오른쪽)와 송현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보령.
장두현 보령 대표(사진 오른쪽)와 송현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보령.
보령이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과 국립공원 내 안전사고 예방과 자연 및 문화경관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7일 국립공원공단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자연생태계 보전 선도기관인 국립공원공단과 인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보령이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협약식 자리에서는 공단 직원들이 현장근무시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예방에 도움이 되는 보호장비 8품목 1300여개를 기부하는 전달식도 이뤄졌다. 보령은 보호장비 기부를 시작으로, 임직원 봉사활동 등 국립공원의 자연 및 문화경관 보호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공단과 추진할 계획이다.

◆휴온스푸디언스, 8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


출처=휴온스.
출처=휴온스.
휴온스푸디언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매달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이너셋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해 참여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샘플링 제품을 증정한다. 증정 제품은 랜덤으로 매달 다르게 구성된다.

이달에는 체지방 감소와 쾌변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벤트 당첨자는 9월 초 이너셋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신규회원에게는 적립금 5000원이 지급된다.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대표 건강식품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래 ‘고품질 가성비 건강식품’을 모티브로 트렌드를 리드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요양시설 운영자 대상 회계·재무 교육 진행


출처=GC.
출처=GC.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지난 17일 요양시설 운영자 대상의 ‘또하나의가족 클래스’를 진행했다. ‘또하나의가족’은 보호자와 요양시설을 연결하는 요양 상담 전문 플랫폼이다.

요양시설 운영자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회계·재무, 노무, 법률 등 교육을 들을 수 있는 ‘또하나의가족 클래스’ 서비스를 마련했다. 교육은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진행됐고 전국 회원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시설 운영자가 필수로 인지해야 할 회계 기준과 재무 환경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장기요양연구소 평가지원팀 연구위원인 이우영 대표가 맡았고 회계·재무 전반에 대한 이론을 실제 사례와 연결해 참여자 집중도를 높였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