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진로 컬렉션'부터 '제주똣똣라면'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진로 컬렉션'부터 '제주똣똣라면'까지

◆ 하이트진로, 옴니아트와 협업 '진로 컬렉션' 론칭


진로 컬렉션. 사진=하이트진로
진로 컬렉션.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한 ‘옴니아트’와 협업을 통해 ‘진로 컬렉션’을 출시하고, 투자 기업과의 사업 시너지에 속도를 붙일 예정이다. 옴니아트(브랜드명 : 얼킨)는 예술가가 시각 IP(예술 작품, 캐릭터, 기업로고 등)를 등록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의류·가방·생활잡화)에 취향의 이미지를 결합해 자신만의 커스텀 제품을 제작하는 플랫폼 운영사다.

이번에 론칭하는 ‘진로 컬렉션’은 하이트진로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해 디자이너 브랜드로서의 희소성을 강조한 ‘진로 헤비 아우터’와 대중성을 강조한 ‘진로 후드/맨투맨’ 두 가지 콘셉트로 개발했다. 옴니아트는 ‘진로X얼킨’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현지시간 13일 오후 7시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패션행사인 ‘뉴욕 패션위크’에서 패션쇼를 통해 공개한다.

◆유한킴벌리, ESG 경영노력 담은 2022 지속가능성보고서 공개


유한킴벌리 지속가능성보고서 표지사진. 출처=유한킴벌리.이미지 확대보기
유한킴벌리 지속가능성보고서 표지사진. 출처=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14일 2022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유한킴벌리는 2006년 이래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에서 어떤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 이 과정에서 어떤 부하를 미치고 있는지, 과제는 무엇인지,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들을 하고 있는지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올해의 보고서는 ▲미래를 향한 유한킴벌리의 실천적 변화 모습과 성과, 미래 방향성 공유 ▲스페셜 페이지를 통한 ESG위원회 설치 및 운영, 안전보건경영 등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부문에 걸친 실천 노력 소개 ▲보다 투명하고 자발적인 ESG 데이터 공개 등을 담았다.

1만2000여 명이 참여한 2022년 이해관계자 조사를 통해 얻은 유한킴벌리에 대한 중대성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안전, 고객위생과 건강관리, 윤리 및 준법경영, 개인정보보호, 품질경영 등의 중대이슈를 도출했다. 안전한 근로환경을 위한 조직의 변화와 함께 안전보건 경영 방침, 지배구조 등 기업 전반에 걸친 유한킴벌리의 노력을 상세히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나만의 일상’ 공모전


출처=제주삼다수.이미지 확대보기
출처=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나만의 일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제주개발공사는 오는 10월 3년만에 열리는 ‘제주물 세계포럼’을 앞두고 일상에서 늘 함께하는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이번 대국민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 내용은 제주삼다수를 음용하거나 제주삼다수 스토리,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 참여 경험, 제주삼다수의 페트병 자원순환 캠페인 등 제주삼다수와 관련된 일상의 즐거운 경험을 사진이나 영상, 에세이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제12회 제주물 세계포럼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하거나 공모전 사무국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12회 제주물 세계포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휠라(FILA), 佛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과 협업


출처=휠라.이미지 확대보기
출처=휠라.
휠라 글로벌(FILA Global)은 13일(CET 현지시간) 프랑스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Haider Ackermann)과 협업해 오는 11월17일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리는 패션쇼를 통해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스페셜 콜라보 컬렉션'을 공개한다.

하이더 아커만은 프랑스 디자이너로, 다양한 나라에 거주하며 경험한 문화 요소와 개성있는 색채 감각을 반영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콜라보 컬렉션은 남성과 여성용 의류,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된다.

◆ 이랜드 애니바디, 가을·겨울 신상 편애브라 출시


애니바디 편애브라 베이직라인. 사진=이랜드
애니바디 편애브라 베이직라인. 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애니바디'가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다양한 색상의 편애브라를 선보인다. 편애브라는 애니바디 대표상품으로 이번 시즌에는 코랄, 그레이쉬 블루, 차콜, 브라운 등의 색상으로 출시됐다. 편애브라 베이직 라인은 런닝형, 후크형, 후크형 스트랩으로 구성됐다. 또한 기존 편애브라를 개선해 가볍지만 볼륨감을 높여주는 부드러운 소재의 몰드를 사용했다.

애니바디는 추후 일체형 라인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베이직 라인에 비해 젊은 연령층의 고객 수요를 반영해 라벤더, 옐로우, 블루 등의 색상으로 선보인다. 편애브라 일체형은 편안함을 개선하기 위해 등판의 면적을 줄였다. 일체형 라인은 패드와 전체 속옷이 일체형으로 제작돼 세탁, 활동 시에도 컵이 따로 돌아다니지 않아 편안한 착용이 가능하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출시


뉴케어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가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를 출시했다. 안심 균형 영양 설계를 적용한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는 형영양식 제조 노하우를 담아 당 함량과 맛을 모두 잡았다. 설탕 대신 0kcal 알룰로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다. 제품 1개 당 함유량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분의 1 수준이다.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는 당뇨 환자에게 필수 섭취로 권유되는 식이섬유와 칼슘 함량은 높이고, 당과 나트륨을 낮췄다. 유과와 비슷한 식감과 향을 구현하며 당뇨에 좋은 여주와 돼지감자 추출물을 담았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측은 이번 신제품이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은 한입 크기로 당과 칼로리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식으로 가볍게 영양을 챙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오뚜기, 제주 맛집 금악똣똣라면과 '제주똣똣라면' 출시


제주똣똣라면. 사진=오뚜기
제주똣똣라면.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제주 로컬 맛집 ‘금악똣똣라면’과 협업한 ‘제주똣똣라면’을 출시한다. 금악똣똣라면은 지난해 TV 예능프로그램에서 진행한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제주 금악마을’ 편을 통해 오픈한 가게로, ‘진라면 매운맛’을 베이스로 사용하는 ‘똣똣라면’을 앞세워 줄서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뚜기는 금악똣똣라면과 손잡고 신제품 ‘제주똣똣라면’을 개발, 제주 지역 전용으로 선보였다. ‘제주똣똣라면’은 얼큰하고 진한 진라면에 금악똣똣라면의 레시피를 더한 제품으로, 제주 향토음식에서 느낄 수 있는 ‘베지근한(고기를 푹 끓인 듯 묵직하고 감칠맛 나는)’ 맛을 담아냈다. 대파로 기름을 낸 뒤 된장과 고춧가루를 볶아 만든 똣똣라면 비법 양념장을 재현했으며, 진라면 분말스프와 혼합해 차별화된 액체스프를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 오픈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 메뉴. 사진=국순당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 메뉴. 사진=국순당
국순당이 오는 16~2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유튜버 '승우아빠'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키친마이야르'에서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국순당과 유튜버 승우아빠의 협업 메뉴인 아코디언 삼겹 떡볶이, 오징어순대 콤보, 페퍼로니 치즈 감자전 등을 선보인다.

또한 승우아빠 팀이 국순당 생막걸리를 활용해 개발한 고수막걸리, 피나콜라다 막걸리, 크림소다막걸리, 오이멜론막걸리 등 막걸리 칵테일 4종도 판매한다. 키친마이야르의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 스토어는 지난달 25일 캐치테이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예약을 오픈했으며 현재 예약 신청이 완료된 상태다. 예약자 외 방문을 원할 시 현장 웨이팅을 통해 키친마이야르에 방문할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 '아미', 첫 플래그십스토어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아미(AMI)’가 국내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출처=삼성물산 패션부문.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물산 패션부문 ‘아미(AMI)’가 국내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출처=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가 국내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아미는 파리, 뉴욕, 도쿄, 런던, 베이징 등에 20여개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고 전세계에 500여 개 매장이 있다. 지난 2013년부터 국내 사업을 전개하며 온/오프라인 매장 10개를 운영중이다.

아미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431.33㎡(약 130평) 규모로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구축했다. 총 4개층으로 구성, 2022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상품은 물론 브랜드 상징인 ‘하트 로고’ 상품, 남성/여성/액세서리 등을 선보인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