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홈플러스 '델리클럽' 가입자 10만명 목전…4주간 스탬프 이벤트 外

공유
0

[유통산책] 홈플러스 '델리클럽' 가입자 10만명 목전…4주간 스탬프 이벤트 外

◆홈플러스 ‘델리클럽’ 빅히트…할인쿠폰 증정 행사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론칭한 ‘델리클럽’이 두 달 만에 클럽 가입자 수가 급증해 10만명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출시 두 달만에 가입자 10만명을 앞둔 수치는 현재 운영 중인 전체 클럽 평균 가입 기간 대비 6배 빠른 속도다. 델리클럽 회원의 구매전환율 역시 지난 15일 기준 40%를 초과했다.

델리 상품 혜택 강화를 위해 탄생한 ‘델리클럽’은 마이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할인 혜택뿐 아니라 연관 상품 할인과 쿠폰팩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또 빠른 안착에 힘입어 다음달 22일까지 ‘델리클럽’ 회원 대상 스템프 이벤트를 진행, 스템프 개수별 최대 1만5000원의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GS25X쿠캣 시너지 본격화…MZ 겨냥 ‘ㅋㅋ 만두’


사진=GS25
사진=GS25


GS25가 쿠캣과 함께 MZ 세대를 겨냥한 ‘ㅋㅋ만두’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은 O4O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1월 아시아 최대 푸드 미디어 기업 쿠캣을 인수 후 GS25에서 쿠캣 디저트와 식사, 반찬 등 다양한 간편식(HMR)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쿠캣 상품 10개 이상을 운영하는 쿠캣 특화 매장도 2300여개까지 확대했다.

올해는 쿠캣 상품의 판매 채널을 GS25로 확장하는 단계에서 나아가 편의점 이용 고객에 특화된 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형태로 협업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으로 이번에 선보이는 ‘ㅋㅋ만두’가 그 첫 주자다.
쿠캣의 초성을 재미있게 표현한 ‘ㅋㅋ만두’는 GS25 냉동 간편식 가운데 고객 수요가 가장 많은 ‘만두’를 편의점 핵심 고객인 2030연령대 입맛에 맞게 개발한 상품이다. 돼지고기 함량을 27%로 높여 육즙을 풍부하게 하면서도 가격 거품은 빼 가성비를 살린 제품으로 2월까지 2+1행사를 진행한다.

◆컬리 라이브 커머스, 5일간 시청자 수 60만 명 돌파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최근 설 연휴를 맞이해 진행한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에서 누적 시청자 수가 6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실적을 거뒀다. 일반적인 라이브 방송의 회당 평균 접속자 수가 2만명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켓컬리와 뷰티컬리는 이달 16~20일까지 럭셔리 뷰티 브랜드부터 신선식품, 간편식 등 각종 설 선물을 총 망라한 라방(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5일 간 하루 두 차례 씩, 총 10회를 방송했다.

이 기간 가장 많은 소비자가 시청한 방송은 지난 18일 진행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라이브로 2시간동안 19만명이 시청했다. 회사 측은 컬리 라방의 인기 요인으로 샛별배송을 지목했다. 라방을 보며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끌었다는 분석이다. 또 다른 강점은 라방에서 만나기 어려운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꼽았다.

◆이마트, 27일부터 정월 대보름 행사 진행


사진=정월대보름
사진=정월대보름


이마트는 오는 1월27일부터 2월5일까지 10일간 찹쌀, 서리태, 팥, 차좁쌀, 땅콩, 호두, 건나물 등 총 39개의 대보름 관련 상품들을 최대 39% 할인 판매하는 '정월 대보름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찹쌀(4kg)’, ‘국산 부럼 땅콩(250g)’ 등이며 '유기농 찹쌀(2kg)'은 신세계포인트 적용 시 5000원 할인한다.또 '96시간 숙성한 서리태(500g)'과 '120시간 숙성한 팥(500g)'은 각 25% 내린다. 이외 건취나물, 건토란줄기, 건곤드레, 건고구마줄기, 호박고지, 건가지, 건토란줄기 등 건마루 7종의 경우 3980원에 균일가 행사를 한다.

이마트앱에서는 정월 대보름 행사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행사 기간 쿠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이마트 금액권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스튜디오’서 빅데이터 전문가 강연

사진=시몬스
사진=시몬스


시몬스 침대가 신개념 ESG 채널 ‘시몬스 스튜디오’를 통해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박사의 강연 영상 2편을 공개했다. 송 박사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빅데이터 전문가로 바이브컴퍼니,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 부사장, 고려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 중이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송 박사는 이번 강연에서 ‘깊은 고객 경험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브랜드의 진정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브랜드의 진정성이 팬덤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날카롭게 분석했다.

먼저 1편 영상에서 송 박사는 ‘요즘 브랜드의 숙명, 깊은 고객 경험 만들기’를 주제로 ‘깊은 고객 경험의 근간이 되는 브랜드 서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어 2편 영상에서는 ‘나를 표현하는 ‘의미 소비’를 주제로 소비자 가치관이 반영된 ‘의미 소비’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가 이어졌다. 해당 영상은 시몬스 침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 선보여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베이직 디자인의 골드 주얼리부터 준명품 파인 주얼리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로이드의 매장을 최근 명동 본점 9층에 새로 오픈했다. 로이드는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로이드는 최근 합리적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럭셔리 주얼리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그 중 랩그라운 다이이몬드로 구성한 ‘L-DIAMOND’ 라인으로 합리적으로 누리는 럭셔리 디자인 라인업을 주로 선보인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 씨드를 실험실에서 성장시켜 만드는 친환경 다이아몬드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으로 100% 동일한 성분이지만, 가격은 30~40% 합리적인 점이 특징이다.

◆에이스침대, 후기 누적 게시물 1만8000여건 넘어서

사진=에이스침대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가 고객 후기 누적 게시물 건수가 약 1만8000여건을 돌파했다. 에이스침대는 자사 제품 생생 후기와 인테리어 팁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에이스침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후기 코너를 운영해오고 있다.

에이스침대가 고객 후기 누적 게시물을 분석한 결과, 작년 포토 후기 건수가 가장 많았던 제품은 스테디셀러 모델 LUCE-III와 BMA-1139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신제품이자 TVCF 속 박보검이 사용해 화제가 된 ‘에르바(ERBA)’와 프리미엄 매트리스 에이스 벨라-3(ACE-BELLA 3) 후기도 꾸준하게 쌓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후기를 통해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신설된 100일 후기 코너에서는 일정 기간 이상 사용시의 수면 생활 변화와 만족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는 올해도 ‘고객 후기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후기 활성화 활동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텀블러 할인 이벤트 50만잔 돌파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개인 텀블러나 개인 컵을 가져와 세븐카페를 구매하는 건수가 50만잔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 3월부터 개인 텀블러 이용 고객에게 세븐카페 핫(HOT) 구매시 200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초기에는 판매량이 크지 않았지만 달을 거듭할수록 이용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지난해(3~12월) 세븐카페 텀블러 이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

회사 측은 일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젊은 세대가 중심이 된 경제소비, 가치소비가 맞물리며 텀블러 이용 고객이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텀블러 이용 할인 이벤트를 앞으로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경영주 대상 ‘레시피 콘테스트’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 구체화의 일환으로 가맹점 경영주 대상으로 ‘딜리셔스 레시피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한 경영주 모두에게 참가상(1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상금이 지급됝다.

특히, 1등부터 3등에 선발된 레시피는 상금(1등 100만원, 2등 60만원, 3등 40만원)과 함께 실제 상품으로 출시될 계획이며, 출시된 상품의 매출에 따른 로열티(최대 1억)를 해당 경영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상품은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다.

이번 레시피 콘테스트에는 각 가맹점당 1회 참여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경영주는 카카오톡 ‘이마트24 레시피 콘테스트 챗봇’ 추가 후, 이달 말일(31일 24시)까지 레시피 내용과 실제 음식 사진을 챗봇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케아, 디리게라 스마트 제품 허브 및 홈스마트 앱 출시


사진=이케아
사진=이케아


이케아가 새로운 홈스마트 경험을 제공하는 디리게라(DIRIGERA) 스마트 제품 허브와 홈스마트 앱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과 앱은 보다 쉽게 홈스마트 환경을 갖추고 더욱 편리한 집에서의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케아 매년 실시하는 가정방문 등을 통해 스마트 제품을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발견하고 보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해 스마트홈 구축의 장벽을 낮췄다.

디리게라는 스피커, 조명, 공기청정기, 블라인드 등 이케아의 다양한 홈스마트 제품과 홈스마트 앱을 연결하는 허브다. 디리게라와 새 홈스마트 앱을 함께 사용하면 간단한 전원 제어는 물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상 시간에 맞춘 조명 기능이 대표적이다. 향후 글로벌 스마트홈 업계의 새로운 연결 표준인 매터(Matter)와 호환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