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봄바람 불어오니…아름다움에 빠진 이커머스街

공유
0

봄바람 불어오니…아름다움에 빠진 이커머스街


사진=티몬
사진=티몬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되고 전국적으로 봄꽃의 향연이 펼쳐지기 시작했다. 특히 올해는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가 해제되고 본격적인 봄 나들이 시즌을 맞이하면서 패션·뷰티를 신경쓰는 ‘꾸꾸족’(꾸미고 꾸민)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이커머스에서는 패션·뷰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27일 이커머스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이날 봄맞이 패션&뷰티 인기 아이템들을 메가급 혜택과 가격으로 선보이는 ‘1DAY 메가딜’ 특별전을 개최한다. 최근 완연한 봄기운에 외출 수요가 급증하며 이달(3월1~23일) 티몬의 패션&뷰티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50% 이상 상승했다. 이에 티몬은 패션&뷰티 아이템을 엄선해 확실한 혜택과 가격으로 전하는 ‘1DAY 메가딜’을 하루만 실시한다.

먼저 ‘메가딜’ 라인업을 살펴보면, 아동복 브랜드 △‘에스핏’의 봄·여름 시즌 상품들을 최대 99% 할인판매한다. 패션잡화 브랜드 △‘풀문’의 여행/패션잡화 200종도 최대 70% 할인한다. 캐리어 결합 보스턴백, 수납 파우치 등을 단독 특가에 마련해 봄여행·나들이 준비를 돕는다. 뷰티 브랜드 △’폴메디슨’의 시그니처 퍼퓸 바디워시·바디로션, △‘트리트룸’의 시그니처 퍼퓸 샴푸·트리트먼트도 메가급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단돈 만원으로 득템할 수 있는 ‘만원의 행복’도 있다. 환절기 피부 관리를 돕는 △닥터에이지 시카패드 1+1, 냉감소재로 야외활동에 제격인 △웰파 기능성 팬츠 3종, △수입 브랜드선글라스 등이다. 이외에도 구매가의 2배 이상 금액대 상품을 득템할 수 있는 ‘럭키박스’, 배송비만 내는 ‘체험딜’, ‘선착순 구매딜’ 등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하며 알뜰 쇼핑 기회를 전한다.

쿠팡은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와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뷰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달바, 라운드랩, 마녀공장, 센카 등 인기 뷰티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할인하는 ‘봄이니까 뷰티나게!’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늘고 있는 ‘꾸꾸족’ 트렌드를 반영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

국내 대표 인기 뷰티 브랜드 100여곳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색조화장품부터 환절기 피부 보습을 위한 스킨케어, 향수, 네일 등 3000여개 제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또 최대 30% 즉시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추가 쿠폰도 제공된다. 남성 뷰티 열풍을 반영해 남성용 제품을 포함한 베이스, 립, 아이 메이크업 상품을 모은 ‘메이크업 필수템’ 테마관, 할인폭이 가장 높은 베스트 상품을 묶은 ‘뷰티 필수템’, 일상에 향기를 더할 수 있는 ‘향수 필수템’과 ‘네일&툴 필수템’ 테마관으로 쇼핑의 편의를 높였다.

무신사도 봄철을 맞아 라이징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전을 열고 각 브랜드의 시즌 컬렉션을 조명하는 화보를 공개한다. 무신사는 4월4일까지 ‘넥스트 브랜드 VOL. 2’ 기획전을 실시한다.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넥스트 브랜드 기획전은 감도 높은 브랜딩과 독창적인 컬렉션으로 주목받는 라이징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큐레이션하는 행사다.

기획전에는 고품질 원단과 타임리스(Timesless)한 디자인으로 팬덤을 모은 ‘포터리’, 문화 예술에서 영감을 얻은 컨템포러리 브랜드 ‘애프터프레이’, 일상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무는 고프코어 브랜드 ‘오프닝프로젝트’가 참여했다. 세 브랜드는 올해 상반기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하고 23 SS 시즌 컬렉션을 발매해 이목을 끌었다. 무신사는 이번 기획전 오픈과 동시에 브랜드별 고감도 화보를 공개하고 이번 봄 시즌 신상품을 제안할 예정이다.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4월3일까지 ’봄 신상 주얼리 연합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기 주얼리 브랜드 ’헤이‘, ’앵브록스‘, ’로즈몽‘, ’스톤헨지‘ 등 총 23개의 주얼리 브랜드가 참여해 지그재그 단독 상품 및 베스트 아이템을 최대 83% 할인 판매한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