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갤러리아百, VIP 대상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 인기 外

공유
1

[유통산책] 갤러리아百, VIP 대상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 인기 外

◆갤러리아百, 와인 큐레이션 ‘VIP 특화 서비스’ 자리매김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가 대표 VIP 특화서비스로 자리했다. 해당 서비스는 갤러리아가 엄선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파크제이드 블루(연간 구매금액 2000만원 이상)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유료)으로 진행된다. 현재까지 2회 진행했으며 4월부터 3회차 서비스가 시행된다.

1회차 큐레이션 서비스 신청은 100% 마감됐고, 갤러리아 와인 매장을 이용하지 않았던 VIP 고객 500여명이 신규 고객으로 유입되는 효과를 거뒀다. 2회차에서는 1회차 고객의 60% 이상이 재신청했다. 이에 지난해 갤러리아 와인매장을 이용한 VIP 고객 수가 2021년 대비 15% 늘었다. 3회차 서비스는 4월3~9일까지 선착순 1000명 신청을 받는다. 신청 고개은 서비스 기간 동안 와인 3병과 맥주 1캔이 제공된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더콘란샵’, ‘스코프’와 팝업 오픈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의 ‘더콘란샵’에서는 종로구 부암동의 인기 빵집으로 알려진 ‘스코프’와 협업해 오는 4월1~23일까지 ‘영국식 디저트’ 팝업 행사를 연다. 팝업을 통해 ‘스코프’의 20여 종의 다양한 ‘영국식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스코프’는 셰프 출신의 영국인이 직접 운영하는 베이커리로 ‘빵 마니아’들 사이에서 줄 서 먹는 인기 빵집이다.

팝업에서는 ‘스코프’의 본 매장에서 판매하는 30여종의 메뉴 중 인기메뉴만을 엄선해 20여가지를 판매한다. 특히 하루 평균 200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스코프’ 만의 영국식 ‘스콘’을 만나볼 수 있다. 부암동 본점에도 판하지 않는 리미티드 메뉴도 마련했다. 더콘란샵은 영국 인테리어 디자이너 테렌스 콘란경이 만든 회사로 우리나라에는 지난 2019년 11월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약 1000평 규모로 매장을 열었다.

◆전자랜드, 가전제품 파손보험서비스 ‘생활파손케어’ 론칭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가전제품의 파손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생활파손케어’ 보험 서비스를 론칭했다. ‘생활파손케어’는 예측하지 못한 상황으로 인해 파손된 가전제품의 수리비를 보장해주는 보험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의 적용 대상은 TV, 노트북, 태블릿PC, 모니터, 스마트워치 등 스크린이 탑재된 전자제품이며, 보험 가입도 스크린이 탑재된 제품을 구매할 때 가능하다.

파손 보상금은 보험 상품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제공하며, 자기부담금은 손해액의 20%에 해당한다. 보험기간은 배송 완료일 또는 설치 완료일로부터 1년까지이다. 전자랜드는 가전제품의 파손이 예측 불가능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특히 스크린의 경우 적은 충격에도 파손되는 경우가 많아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전제품 교체 및 수리비 부담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하이마트, 창립23주년 행사…인기 가전 반값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4월 한 달간 전국 390여 매장에서 ‘창립 23주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1~23일까지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등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4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마다 23개 상품을 선정, 최대 23% 할인한다. 아이폰14 프로, LG그램,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 시몬스 뷰티레스트 매트리스 등 매주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또 4월은 이사, 웨딩 수요가 높아 인기 가전 행사를 준비했다. 삼성전자, LG전자의 행사품목을 두 가지 이상 동시 구매시 캐시백, 엘포인 적립 등 최대 34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냉장고 신상품 및 행사상품 구매시 캐시백, 롯데모바일상품권 등 최대 2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 미리구매 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장에서는 시스템 에어컨 행사모델을 최대 55만원 할인하고 신모델 및 인기모델 구매시 최대 70만원 캐시백 혜택 준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인기 브랜드의 에어컨을 최대 50% 낮춘다. 이외에도 롯데하이마트 PB하이마에드 베스트 가전 및 홈케어서비스도 할인한다.

◆CJ온스타일, 업계 단독 캐스퍼 판매 방송 론칭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플러스가 자동차 비대면 구매 트렌드를 이끌며 경차 시장 신흥강자로 떠오른 ‘캐스퍼’의 전용할부 상품 판매 방송을 31일 저녁 7시45분 업계 단독으로 진행한다. CJ온스타일플러스는 방송 론칭을 기념 월 3만원대의 캐스퍼 전용할부(유예형)도 선보인다. 캐스퍼 전용카드로 일정 금액의 선수금을 결제하고 남은 차량 대금을 마지막 할부 회차에 상환하는 상품이다.

캐스퍼 전용할부 상품을 이용해 차량을 구매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할부 납입금 50만원도 지원한다. 지원금으로 초기 13개월 간 월 납입금 없이 캐스퍼의 주인이 될 수 있는 셈이다. 이 외에도 캐스퍼 상담 완료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100만 원의 현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SPC 비알코리아,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지속 후원


사진=SPC
사진=SPC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경남 양산에 위치한 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 기부물품을 전달하고 임직원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비알코리아는 지난 2021년 6월 RMHC와 국내 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코스트코의 비알코리아 제품 출하액의 1%와 물품 등을 기부하고 있다.

2023년 1분기 기준 누적 기부액은 5000만원을 돌파했다. 지난 21일 경남 양산부산대학교병원 RMHC 하우스에서 열린 기부물품 전달식은 비알코리아 임직원과 RMHC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달식 후에는 비알코리아 임직원이 RMHC 시설 곳곳을 청소하는 봉사활동을 함께했다.

◆‘시몬스 갤러리 광주상무점’오픈


사진=시몬스 침대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가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에 ‘시몬스 갤러리 광주상무점’을 오픈했다. 광주광역시의 중심지인 상무지구에 자리한 호남권 유일의 갤러리 매장이다. ‘시몬스 갤러리’는 시몬스의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로, 지역별로 차별화된 공간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는 라이프스타일 쇼룸이다. 시몬스 갤러리 광주상무점은 롯데하이마트 상무점, LG베스트샵 서광주본점 등 대형 가구 및 가전 매장들이 밀집한 핵심 상권에 들어서 원스톱 쇼핑 기회를 선사한다.

2층으로 구성된 시몬스 갤러리 광주상무점은 시몬스 침대만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전달한다. 매장은 1·2층이 오픈 형태 계단으로 연결됐다. 1층에는 뷰티레스트 블랙’, '헤리티지 앨리' 등을 만날 수 있다. 2층은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 '젤몬’, ‘윌리엄’, ‘에디슨’, ‘헨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정판 ‘뷰티레스트 1925’도 체험할 수 있다. 오픈기념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일동후디스, 남성 활력 위한 ‘블랙맥스 마카제왕’ 출시


일동후디스 남성 활력을 위한 ‘블랙맥스 마카제왕’.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남성 활력을 위한 ‘블랙맥스 마카제왕’.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국내 최초, 국내 유일하게 식약처 기능성을 인정받은 ‘블랙맥스 마카제왕’을 출시한다. 해발 4000m가 넘는 안데스산맥에서 자라는 강한 생존력의 페루산 마카 중 단 3%만 생산되는 블랙마카를 그대로 담은 남성 맞춤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블랙마카 마카젤라틴화분말’은 정자운동성 개선 및 정자 수 증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카 개별인정형 원료로 국내 최초, 국내 유일하게 식약처의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존에 없던 원료를 수년간 연구 개발함으로써 식약처의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쳤다. 하루 한 포로 페루산 고품질 블랙마카를 일일 섭취 최대량인 5000mg을 충족할 수 있다. 이외 비타민 7종과 미네랄 2종 등 10가지 기능성 성분을 배합했으며 홍삼, 흑마늘, 호로파종자, 산수유, 비수리, 오자 등 10가지 부원료를 엄선해 남성 맞춤 설계로 완성했다. GMP 제조 시설에서 생산했다.

◆휘닉스 평창 루지랜드 시즌 31일 오픈


휘닉스 평창 루지랜드. 사진=휘닉스 평창.
휘닉스 평창 루지랜드. 사진=휘닉스 평창.
휘닉스평창 스포츠 어트랙션 루지랜드가 31일 시즌 오픈한다. 루지랜드는 무동력 썰매 루지를 타고 트랙 위를 달리는 놀이시설로, 스노우파크 펭귄 슬로프 위에 총 길이 1.2㎞로 설치된 어트랙션이다. 평창의 푸른 자연을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온전히 즐길 수 있어 휘닉스 평창 하계시즌 인기 레포츠로 손꼽힌다. 출발 전 안전점검 및 간단한 교육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휘닉스 평창은 루지랜드 이용이 포함된 올인클루시브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한다. 올인클루시브 프리미엄은 리모델링된 스카이콘도 객실에 메인 뷔페 레스토랑 '온도', 포레스트 야외 캠핑BBQ 등 휘닉스 평창이 운영중인 F&B 중 선택 이용가능한 식사 3회, 루지랜드와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이용권, 스키하우스 라운지 또는 블루캐니언에서 저녁시간 주류와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까지 모두 제공된다.

◆이디야커피, 신비아파트 음료 샤인머스캣맛 출시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30일 ‘신비아파트 음료 샤인머스캣맛’을 출시하며 키즈 음료군을 강화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1년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활용한 키즈 음료 ‘신비아파트 음료’를 출시했으며, 키즈 음료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이색 과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신비아파트 음료 샤인머스캣맛’을 새로 선보였다.

‘신비아파트 음료 샤인머스캣맛’에는 30일 방송 예정인 신비아파트 시즌 5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캐릭터를 패키지로 활용했다. 이디야커피는 ‘신비아파트 음료 샤인머스캣맛’ 출시를 기념해 AR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비아파트 음료 2개 구매 시 1팩(5장)씩 증정되는 AR카드는 전용 어플에 카드를 비추면 움직이는 캐릭터가 3D로 소환되고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카드다.

◆웅진씽크빅 AR피디아·매쓰피드, 글로벌 교육 박람회 ‘Bett 2023’ 출품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영국 엑셀 런던에서 열리는 ‘Bett 2023’에서 참관객들이 AR피디아 제품을 체험 중이다. 사진=웅진씽크빅.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영국 엑셀 런던에서 열리는 ‘Bett 2023’에서 참관객들이 AR피디아 제품을 체험 중이다. 사진=웅진씽크빅.
알파세대 교육 리딩 기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은 오는 31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교육 박람회 ‘Bett 2023’에 자사 대표 에듀테크 제품 ‘AR피디아(ARpedia)’와 ‘매쓰피드(Mathpid)’를 출품했다. 가상체험형 독서 제품 AR피디아와 AI 기반 초·중등 연산 앱 매쓰피드는 웅진씽크빅만의 독보적인 신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러닝 솔루션으로, 이번 박람회에서는 개별 제품을 각각의 단독 전시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올해로 2회째 출품하는 AR피디아는 신규 언어 중국어·스페인어가 적용된 버전과 거울이 탑재된 ‘반사경 거치대’가 함께 공개된다. ‘반사경 거치대’는 카메라가 내장된 기존 거치대 ‘스파티’ 대비 휴대성이 높고 충전이 필요 없어 편의성면에서 뛰어나다. ‘Bett 2023’을 통해 선공개된 이번 신제품은 오는 5월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 판매될 계획이다. 이번 ‘Bett Awards’ 수리 수학 부문 결선에 오른 매쓰피드는 본격적인 영미권 공략을 위한 확장형 서비스를 내보인다.

기존 개인화 맞춤 학습 및 1:1 AI 튜터 피드백 기능에 영국, 미국, 인도 등 각 국가별 정규 커리큘럼을 연계, 글로벌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4월부터는 영국, 미국 내 공교육 1위 플랫폼인 ‘Wonde’와 ‘Clever’에 입점해 학교·교육 기관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Bett 2023’ 참가를 통해 해외 교육 관계자, 기업, 참관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현지 수출 및 사업 콘텐츠 제휴 등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 출시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 사진=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 사진=유한킴벌리.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가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물로 간단히 씻어낼 수 있는 신제품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을 출시했다. 선크림 성분이 친수성분으로 둘러싸여 있어 물만으로도 쉽게 씻어 낼 수 있다.

실제로 자외선차단제 세정용이성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신제품은 물 세정만으로 99% 이상 세정되는 것으로 판명되어, 피부 결 등에 남을 수 있는 잔류물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 신제품의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50+ PA++++로 자외선 A와 B를 모두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보호, 보습, 진정 작용에 도움을 주는 모링가, 바오밥나무, 알로에 성분으로 구성된 그린핑거만의 보태니컬 프로텍션 솔루션이 함유, 자외선에 지친 아기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지켜준다. 식약처에서 고시하고 있는 알레르기 유발 가능향료 25종을 사용하지 않았고, 피부자극테스트도 완료했다.

◆롯데칠성, 2% 부족할때 아쿠아제로 리뉴얼


롯데칠성음료 이프로아쿠아제로.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이프로아쿠아제로.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2016년 출시한 수분보충음료 ‘이프로 부족할때 아쿠아’를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전면 리뉴얼했다. 최근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칼로리 부담 없이매일 물 대신 음료를 간편히 섭취하고 싶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500ml 용량의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선보인다. 15가지 과일, 야채 수분은 물론 미네랄 3종(마그네슘, 칼륨, 칼슘)이 포함됐다.

패키지 전면에는 수분이 느껴지는 파란색 물방울 모양에 아쿠아제로 네이밍과 오색 과일·채소 이미지를 담아 청량함과 산뜻한 맛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 4월 초부터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으며 추후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리아, 더블 패티로 든든함을 더블버거 3종 출시


롯데리아 더블 버거 3종. 사진=롯데GRS.
롯데리아 더블 버거 3종. 사진=롯데GRS.
롯데GRS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실속형 메뉴인 데리, 치킨버거와 함께 치즈버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클래식치즈’ 버거 3종 기존 메뉴에 업그레이드 메뉴를 출시한다. 데리버거와 치킨버거에는 각각 쇠고기 패티와 치킨 패티를 추가해 기존 메뉴 대비 버거 완제품의 중량을 각각 약 27%, 약 45% 늘렸고 가격 역시 4000~5000원 중반으로 설정했다.

지난 2016년 출시한 클래식 치즈 버거 역시 버거의 주 원재료인 치즈와 패티를 각각 추가해 총 치즈 2장과 더블 패티로 구성해 더욱더 진한 치즈 버거 매니아를 위한 ‘더블 클래식 치즈 버거’도 선보인다. 롯데리아는 이번 더블버거 3종 출시와 함께 매장 이용객을 위해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더블 버거 3종 단품 구매 고객 대상 탄산음료를 무료 증정하는 콤보업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생활공작소,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통의 일상’ 캠페인


사진=생활공작소.
사진=생활공작소.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오는 4월1일부터 한달간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통의 일상’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 4월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의미를 되새기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은 시각장애인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속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달 간 인스타그램 콘텐츠 챌린지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해당 챌린지에는 생활공작소의 브랜드 모델 배우 김세정도 동참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2가지다. 첫 번째는 ‘게시물’형으로, 공유하고 싶은 이미지를 대체 텍스트 기능 적용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두 번째는 ‘릴스’형으로, 자유 주제의 릴스 혹은 스토리를 제작한 뒤, 콘텐츠 내용을 설명하는 음성을 함께 담아 업로드하면 된다. 영상 콘텐츠에 대한 예시는 생활공작소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시물 업로드 시 #생활공작소 #보통의일상생공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해야 참여가 완료된다.

생활공작소는 캠페인 종료 후 집계된 해시태그 수만큼 관련 기관에 자사 제품과 점자 스티커를 기부할 예정이다. 더불어 캠페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 N포인트 상품권, 생활공작소 자사몰 적립금, 생활공작소 집들이 선물세트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생활공작소는 캠페인 기간 동안 자사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스티커도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패키지 디자인 대전 대상 수상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2022년 제31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에서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제품이 대상을 수상했다. 생소한 저지 품종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직관적으로 소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저지밀크의 특별함과 프리미엄을 강조하기 위해 골드로 고급감을 표현했고 블랙 색상 라벨로 최상위 등급 제품임을 드러내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실제 ‘저지’ 품종 소에서 착유한 우유로 국내 최초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우리나라 0.1% 프리미엄 우유다. 일반 우유 대비 높은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깊고 진한 풍미로 과거 영국 왕실에서 즐겨 먹던 전용 우유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