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LG생활건강 ESG 경영, 메타버스로 확장 外

공유
0

[유통산책] LG생활건강 ESG 경영, 메타버스로 확장 外

◆LG생활건강 ESG 경영, 메타버스로 확장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에게 기후변화 대응에 필요한 올바른 친환경 세계관을 전하고 실천에 참여하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빌려쓰는 지구월드’를 개설한다.

빌려쓰는 지구월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개발사인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기반으로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 등과 공동 제작했다. 현실과 가상세계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메타버스 구축을 시작하면서 LG생활건강의 ESG 디지털 전환이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다.

디토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빌려쓰는 지구월드에 접속하면 환경 오염이 심각한 50년 후의 가상 지구가 눈 앞에 생생하게 펼쳐지며 ‘기후위기 탈출 대작전’ 활동이 진행된다. 나만의 아바타를 꾸민 후 세계 7개 주요 도시(서울, 뉴욕, 파리, 시드니, 상해, 뉴델리, 남극)를 선택해 필요한 교육과 게임 등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CGV, 만우절에 교복입고 방문하면 7천원에 영화 관람


사진=CGV
사진=CGV
CGV는 오는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전국 CGV高 낙시제(樂詩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낙시제란 즐거운 낙(樂), 때 시(詩)를 따서 만든 이벤트명으로 CGV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만우절 당일에 교복 또는 Y2K(2000년대) 의상으로 꾸미고 전국 CGV에 방문하면 일반 2D 영화를 7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추억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티켓 굿즈도 선착순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만우절을 기념해 CGV용산아이파크몰은 용산 CGV高로 탈바꿈해 ‘용산 CGV高 낙시제’를 진행한다. CGV용산아이파크몰 7층 메인 전광판을 ‘교문’으로 꾸미고 씨네펍은 ‘교내 매점’, 씨네펍 앞 잔디 공간은 ‘체육관’, 오픈 스튜디오는 ‘방송반’, 상영관 12관은 ‘교실’로 탈바꿈한다. 13관과 15관에서는 만우절과 연계해 ‘스즈메의 문단속’ 컨셉 상영회도 진행된다.

또 쉐프가 있는 영화관 씨네드쉐프는 ‘명품분식’으로 영화 굿즈 전문 스토어 씨네샵은 ‘용씨네문방구’로 변신한다. 마치 학교에 온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용산 CGV高 낙시제’를 통해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OMR카드 행운 번호 맞추기, 농구게임, 댄스 공연, 상장수여식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소공30데이’ 30일 객실 최대 30% 할인


사진=롯데호텔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이 오는 30일에 객실 상품을 일반가 기준 30% 할인하는 ‘소공30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호텔 서울이 데이 마케팅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소공30 데이는 호텔이 도로명 주소지로 서울특별시 을지로 30을 사용 중인 것에 착안해 이름을 따왔다. ‘매월 30일, 30시간 동안 30% 할인’을 콘셉트로 정하고 올 연말까지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첫 소공30데이는 30일 오전 10시부터 30시간 동안 타임 딜로 진행된다. 봄철 서울 도심 호캉스나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겨냥한 롯데호텔 서울의 룸 온리(Room Only)형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프로모션 투숙기간은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다. 소공30데이의 첫걸음을 기념해 추첨을 통한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특전도 제공한다.

◆비레디,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가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을 출시한다.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은 그루밍 토닉, 컬 크림, 스프레이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지속력은 강하지만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타우린과 녹차 추출물, 동백오일로 구성한 ‘인텐시브 히트 프로텍터’ 기술을 적용해 반복된 드라이로부터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는 동시에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에 탄력을 부여한다.

비레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사랑받고 있는 다나카(김경욱)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비레디 공식 온라인몰, 아모레몰, 올리브영,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무신사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LF 닥스, 여성 신상 컬렉션 ‘세인트 아이브스’ 라인


사진=LF
사진=LF
LF가 전개하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는 예술가들의 도시로 유명한 영국 ‘세인트 아이브스(St.Ives)’를 콘셉트로 하는 여성 신상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난 2월 런던을 주제로 선보인 ‘닥스 런던 트렌치’에 이어 오는 4월 닥스 ‘세인트 아이브스’ 라인을 출시한다.

이번 닥스 컬렉션은 세인트 아이브스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조각과 그림에서 영감을 받은 장식물을 적용하고 입체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원피스, 투피스, 자켓 등이 특징이다. 또 관광 휴양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세인트 아이브스의 무드를 담아 올리브컬러, 라이트블루 등 휴양지에 어울리는 청량감 있는 색감과 스트라이프가 반영된 블라우스, 스커트, 니트도 이번 시즌 눈길을 끈다.

특히 닥스 세인트 아이브스 컬렉션 출시와 함께 공개하는 배우 김용지 화보에서는 닥스가 자체 개발한 불규칙한 패턴 포인트가 돋보이는 플레어 스커트, 자카드 니트뿐만 아니라 데님 원피스, 투피스 셋업 아이템들을 만나 볼 수 있어 이번 시즌 닥스가 제안하는 다양한 여성 스타일링을 참고해 볼 수 있다.

◆지그재그, 2년간 ‘패션 브랜드’ 3.5배 폭풍 성장


사진=카카오스타일
사진=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는 지난 한 해 패션 브랜드 거래액이 2021년 대비 3.5배(253%) 성장하며 소호 쇼핑몰과 브랜드를 아우르는 여성 패션 최대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2년 전 120여 브랜드와 시작해 현재 약 3300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30만 개에 달하는 상품을 판매할 정도로 규모 면에서 크게 성장했다.

지난해 하반기(2022년 7월~12월) 패션 브랜드 거래액은 2021년 동기 대비 151% 급증했으며 상반기(2022년 1월~6월)와 비교해도 56%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올해 들어(2023년 1~2월) 거래액도 전년 대비 2배(104%) 늘어나는 등 꾸준한 거래액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티몬, 만우절 기념 ‘베트남 휴양지’ 초강력 특가


사진=티몬
사진=티몬
티몬이 만우절을 앞두고 베트남 여행을 ‘거짓말 같은 초특가’에 준비할 수 있는 역대급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티몬이 내달 3일 NHN여행박사와 손잡고 다낭·나트랑·푸꾸옥 등 ‘베트남 3대 휴양지’ 여행상품을 초강력 특가를 선보인다. 본 행사에 앞서 29일 18시 프로모션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오는 4월2일까지 최대 3% 할인의 사전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이번 행사에서 만날 수 있는 베트남 3대 휴양지 상품은 △‘다낭’ BEST 호텔&리조트 패키지 △‘나트랑’ 자유여행VS세미 패키지 △‘푸꾸옥’ 북부VS남부 리조트 자유여행이다. 취향에 따라 떠날 수 있는 알찬 구성의 여행 상품을 큐레이션해 티몬 단독 특가에 선보이며 자세한 상품 정보와 혜택가는 4월3일 0시에 공개한다.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스쿨 자문단 회의 개최


사진=우아한청년들
사진=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이 지난 28일 경기 남양주시에 위치한 업계 최초 이륜차 안전교육 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이륜차 안전에 관한 전문기관 6곳과 함께 두 번째 ‘배민라이더스쿨 교육 자문단 회의’를 가졌다. 특히 이번 회의는 6개 기관과 이륜차 안전교육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논의와 라이더 안전 캠페인 활동에 대한 협의까지 이뤄지며 자문단의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회의를 통해 수렴된 자문위원의 의견을 교재와 교안에 적극 반영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문단은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안전한 이륜차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G마켓, 업무효율 중심 ‘스마트오피스’ 구축


사진=G마켓
사진=G마켓
G마켓은 업무효율 증진을 위해 역삼동에 위치한 본사 공간을 스마트 오피스로 재탄생시켰다. 직원들의 자율성과 업무 몰입을 위해 1인 업무 공간을 만들고 핫데스크(공유 좌석)를 확대했다.

스마트 오피스는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여 궁극적으로 성과창출에 기여하는 최적의 사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사무실근무와 원격근무를 혼합하는 G마켓의 하이브리드 워크형 근무제도에 발맞춰 보다 유연한 환경의 업무 공간을 조성했다.

먼저 개인 업무 공간을 신설했다. 또 지정된 자리 없이 원하는 곳에 앉을 수 있는 핫 데스크도 확대했다. 이외에도 사내편의점을 신설해 휴게 공간을 늘렸다. 다양한 냉장, 냉동식품을 구비해두고 있으며 무인편의점도 운영한다.

◆야놀자클라우드, 美 여행 기술 기업 호퍼와 양해각서 체결


사진=야놀자클라우드
사진=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가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플랫폼 및 여행 기술 기업 호퍼(Hopper)와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서울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와 다코타 스미스(Dakota Smith) 호퍼 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야놀자클라우드는 호퍼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솔루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솔루션 사용자가 사업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양사의 솔루션 라인업을 연계하는 등 전략적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또 양사의 여행·레저 상품과 지역별 데이터를 공유해 솔루션 고객사와 여행객 모두에게 보다 편리한 여행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