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免, 김포공항점 전면 리뉴얼 外

공유
0

[유통산책] 롯데免, 김포공항점 전면 리뉴얼 外

◆롯데免, 김포공항점 전면 리뉴얼


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이 3개월간의 전면 리뉴얼 공사를 거쳐 31일 재오픈했다. 2021년 10월 김포공항 화장품·패션·식품 면세사업권 수성에 성공하며 김포공항에서 최대 10년의 사업 기간을 확보한 롯데면세점은 이번 매장 리뉴얼을 통해 한층 더 쾌적한 쇼핑 공간을 갖추게 됐다.

새단장을 마친 매장에는 라메르, 르라보, 에르메스 향수 등 해외 화장품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했다. 롯데면세점은 매장 한편에 설치한 대형 LED 화면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관광 및 문화를 알리 예정이다.

내달 중순까지는 여행을 테마로 한 대형 조형물 ‘트래블 신(Travel Scene)’을 설치해 공항 이용객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날 김포공항점 첫 구매 고객에게 제32회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며 매장 리뉴얼의 기쁨을 고객과 함께 나눴다.

◆하나투어,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사진=하나투어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2023년 신입사원 정기 공개채용 일환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내달 1일부터 모집한다. 지난해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 이후 약 1년 만에 정기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부문은 6개 부문이며 규모는 000명이다.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기업 사이트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상품기획운영 △영업 △마케팅 △경영관리 △재무 △법무 등이다. 지원 자격은 학력에 따른 제한이 없으며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3년 8월 또는 2024년 2월)로 해외여행 및 출장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된다. 어학 능력 우수자, 관련 분야 전공자 및 자격증 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이번 채용은 6월14일까지 서류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 접수 기간 중 하나투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LIVE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사전 참가 신청은 6월1일부터 6월6일까지이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합격자는 8월부터 10월까지 약 세 달간 진행하는 현장 실습, 과제 수행 등의 인턴십 프로그램 평가 및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채용 여부가 결정된다.

◆코스맥스, 소용량 파우치로 태국 시장 공략


사진=코스맥스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가 현지 맞춤형으로 개발한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이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코스맥스는 현지화 전략으로 각국 뷰티 시장을 겨냥한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코스맥스타일랜드는 올해 1분기까지 누적 기준으로 소용량 스파우트 파우치 화장품을 총 8000만 개 생산했다. △오버나이트 마스크 △립 틴트 △마스카라 등 10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밀리언 셀러’ 품목 수도 20여 개에 달한다.

스파우트 파우치(spout pouch) 화장품은 1~4회 사용분이 휴대용 파우치에 담겨있는 형태다. 국내에서는 주로 샘플용 화장품에 적용되지만 태국 시장에서는 하나의 제품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했다. 코스맥스는 올 연말까지 약 2200만 개 이상의 소용량 파우치 제품을 추가 생산할 계획이다. 올해 코스맥스타일랜드의 전체 매출액 중 소용량 파우치 제품 비중은 약 30%를 상회할 전망이다.

◆지그재그, 여행용품 특가전…최대 60% 할인


사진=카카오스타일
사진=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오는 6월12일까지 여행 준비용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가전에는 코닥캐리어, 로젤, 토부그, 스위스 밀리터리 트래블, 인스타일, 수잇수잇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특가전 카테고리는 크게 △캐리어와 △여행용품으로 구분했으며 각각 ‘기내용’·’중형’·’대형’, ‘가방/수납/편의’·‘백참/여권커버/네임택’·‘디지털액세서리/전자용품’ 등 상품 군별로 나눠 찾고 싶은 상품을 쉽게 모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상품으로 △코닥캐리어의 컬러팝 캐리어 △로젤의 쿠보핏 29인치 캐리어 △로젤의 보야 21인치 기내용 캐리어 △토부그의 미피 20인치 확장형 캐리어 △코닥캐리어의 확장형 파우치 4종 세트 △코닥캐리어의 워시백 등이 있다.

◆당근알바, 건강한 구인구직 신규 기능 업데이트


사진=당근마켓
사진=당근마켓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 ‘최저 월/일급 자동 계산 가이드'와 ‘연휴 단기알바 모아보기’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최저 월/일급 자동 계산 가이드’는 구인자들이 일자리 공고를 올릴 때 최저시급을 기준으로 월급, 일급에 대한 근로 및 임금 기준을 지킬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기능이다.

일자리 공고를 올리기 전 설정 단계에서 근무 기간, 요일, 시간을 선택하면 법정 최소 임금 기준 월급과 일급을 자동으로 계산해 준다. 안내되는 금액에 휴게 시간은 제외되며 월급의 경우 주휴수당을 포함한 금액으로 표기된다. 임금 입력 페이지 하단에 건강한 구인구직 환경 조성을 위해 ‘최저임금을 준수하기로 약속해요!’라는 당부 메시지를 안내한다.

‘연휴 단기알바 모아보기’는 명절을 비롯 어린이 날, 부처님 오신 날, 현충일 등 공휴일이나 연휴에 증가하는 ‘단기알바’를 효과적으로 모아볼 수 있도록 만든 페이지다. 연휴 당일 기준 7일 전부터 홈피드에 단기알바 모집 페이지가 노출되며 당근알바 내 검색창 및 화면 상단에 특정 기간 키워드를 활용한 알바 검색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랜드리테일, 신한은행과 ‘E페이머니’ 출시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리테일이 신한은행과 손잡고 이랜드그룹 멤버십 앱 ‘이멤버’ 전용 선불전자지급서비스 ‘E페이머니 by 신한은행’을 출시했다. ‘E페이머니’는 이랜드리테일 오프라인 매장(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동아백화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폰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회원 가입 후 부여된 충전계좌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다.

양사는 ‘E페이머니’ 서비스 출시에 맞추어, 리워드머니 지급, 할인 쿠폰 지급 등으로 최근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에 회원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더 높은 적립률로 포인트를 제공하고, 결제 금액에 대한 캐시백을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도 탑재해 운영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리튬배터리 항공운송 품질인증 취득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리튬배터리 항공운송 품질인증(CEIV Lithium Batteries)’을 취득했다. IATA가 주관하는 항공운송인증제도(CEIV)는 고도의 운송이 필요한 리튬배터리, 의약품, 신선화물, 동물 4개 취급품목을 안정적, 전문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기관 및 업체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특히 전기차, 전자제품 산업의 성장에 따라 수요가 급증한 리튬배터리의 경우 항공운송시 화재 등 위험성이 높아 공인된 전문 운송역량의 수요가 높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CEIV의 리튬배터리 운송 분야에서 포워더(화물운송주선업)로서 지난해 12월부터 약 5개월 간 교육 및 심사 과정을 거쳐 국제표준에 따른 보관·운송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인증을 취득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5월 자사 인천공항센터 반도체 항공 수출입 물류에 국내 최초로 수소화물차를 도입하는 등 항공운송 역량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LG생활건강, 울산 ‘새들의 공원’ 조성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31일 지역사회와 함께 도심의 자연 생태계를 보존하고 생물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울산 양정동에 ‘새들의 공원’을 조성한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울산지역 기초자치단체를 포함해 지역환경단체인 ‘울산생명의숲’,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맺고 도시 숲 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새들의 공원은 지난해 울주군에 조성한 ‘꿀벌의 공원’에 이은 두 번째 사업으로 사라져 가는 새들의 보금자리를 복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LG생활건강은 울산시 북구 양정동에 있는 ‘오치골 공원’에 다양한 꽃과 열매를 맺는 교목과 관목을 심고 새와 어린이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새들의 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어린이가 먹을 수 있는 앵두, 산딸기, 뽕나무 등을 심고 새들의 먹이가 되는 감나무, 산수유, 해바라기 등을 식재한다. 새들이 안전하게 번식할 수 있는 인공 새집을 설치하고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물과 먹이를 공급할 수 있는 생태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CGV, 아르코 라이브 ‘신작의 발견’ 기획 상영전


사진=CGV
사진=CGV
CGV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협력해 연극 및 창작뮤지컬, 음악 등 창작 초연 공연을 영화관에서 선보인다. CGV는 6월7일부터 7월11일까지 공연예술분야의 창작 초연 공연을 극장에서 선보이는 아르코 라이브 ‘신작의 발견’ 기획 상영전을 진행한다.

아르코 라이브 ‘신작의 발견’ 기획 상영전은 총 5편의 작품을 매주 수요일마다 1편씩 순차적으로 개봉하며 각 작품은 개봉일로부터 1주일씩 상영한다. CGV강변, 용산아이파크몰, 인천, 천안터미널, 대연, 대구현대, 광주상무, 목포평화광장 등 총 8개 상영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시네마,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 체험 전시


사진=롯데컬처웍스
사진=롯데컬처웍스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극장 공간을 활용한 ‘랜덤 스퀘어’ 체험 전시를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시네마는 극장 공간이라는 특수성을 고려, 기존 상영관을 활용해 특별 조성된 ‘랜덤 스퀘어’를 서울 송파구 잠실의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오는 6월16일 처음으로 공개한다. ‘랜덤 스퀘어’는 롯데시네마가 MZ세대들에게 이색 체험으로 떠오르는 ‘랜덤 다이버시티’와 함께 기획한 체험형 전시 공간이다. 이색 조합의 브랜드가 만나 ‘랜덤 스퀘어’에서 선보이는 첫 전시 테마는 각 사의 고유함을 담아 기획한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이다.

롯데시네마는 ‘랜덤 다이버시티’의 기술을 활용하고 영화적 모티프를 중심으로 재구성한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를 테마로 첫 전시를 진행인다. 참가자들은 ‘영화배우’가 되어 느끼는 일련의 과정을 순서대로 관람하면서 전시를 체험하게 된다. 체험 과정에서 받게 되는 바이알(Vial)은 세상의 단 하나뿐인 내 감정의 색이 추출된 커스텀 굿즈로, ‘나’를 상징하는 ‘셀프 캐해(셀프로 나의 캐릭터를 해석한다)’의 진심인 MZ세대에게 방문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각각의 과정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기록해 인스타그래머블한 체험을 제공한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