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경동나비엔, 시각장애인용 실내 온도조절기 무상 제공 外

공유
1

[유통산책] 경동나비엔, 시각장애인용 실내 온도조절기 무상 제공 外

◆경동나비엔의 소비자 친화적 행보


사진=경동나비엔.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고자 지난해 출시한 음성 안내 실내 온도조절기(룸콘)와 점자 스티커 제공 서비스의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시각장애인 지원 서비스가 신규로 적용되는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큰 사랑받는 콘덴싱보일러 ‘NCB 300’ 시리즈다.

경동나비엔 콜센터 또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경동나비엔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룸콘과 점자 스티커를 설치하고 점자 매뉴얼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의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점자 안내문 및 음성 매뉴얼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음성 매뉴얼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와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하겐다즈, GS25 도어투성수서 ‘쥬뗌므 마카롱’ 팝업스토어 진행


사진=하겐다즈.
사진=하겐다즈.
하겐다즈가 GS25의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팝업스토어를 단독 오픈했다. 하겐다즈가 마카롱 아이스크림 출시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공간으로, 지난 해 오픈 이후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MZ세대를 사로잡은 GS25 도어투성수에서 단독 진행한다.

현재 하겐다즈가 주우재와 함께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 중인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를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다. 하겐다즈는 마카롱 아이스크림의 주요 재료인 ‘마카롱’을 활용해 프랑스 파리의 낭만적인 디저트 가게를 연상시키는 공간을 구현해냈다.

마카롱 꼬끄를 닮은 분홍 도트 무늬가 GS25 도어투성수만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팝업스토어 곳곳에는 아이스크림 트롤리, 파인트 모양의 풍선, 대형 제품 모형 등 다양한 소품이 배치됐다. 또 각종 포토존 및 체험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교원그룹, 임직원과 함께 교실숲 조성 봉사활동 펼쳐


교원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인연사랑 봉사단’이 교실숲 조성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인연사랑 봉사단’이 교실숲 조성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지난 7일 초등학교 내 교실숲 조성을 위해 임직원 20명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교원그룹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습 공간을 전하고자 2022년부터‘교실숲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초등학교 교실에 반려식물을 제공하고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환경 교육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교실숲이 조성된 학교는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상곡초등학교다. 교원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20명의 ‘인연사랑 봉사단’이 방문해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난 아레카야자,관음죽과 멸종위기식물 파초일엽 등을 화분에 옮겨 심고,상곡초등학교 전 학급에 화분들을 배치했다. 그리고 멸종위기식물 및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을 수 있는 환경교육을 수강했다.

◆노스페이스 에디션, 식량 위기 극복 ‘그린 프로젝트’ 추진


사진=영원아웃도어.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대표하는 사회공헌활동이자 세상을 보호하는 착한 소비 프로젝트인 ‘노스페이스 에디션’이 급격한 기후 변화로 식량 부족 위기를 겪는 이들을 돕기 위해 식량 지원 사업 ‘그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식량 지원 사업 부분에 풍부한 경험과 네트워트를 보유하고 있는 월드비전을 통해서 기후 위기로 인한 식량 부족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이웃들을 도울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국내 패션업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자 모범적인 코즈마케팅 사례로 평가 받는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식수 개선 사업’에 이어 ‘식량 지원 사업’을 추가하며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

◆롯데관광개발, 루프트한자 탄소 보상 프로그램 연계 패키지 출시


지난 5월11일 서울 광화문 서울지점에서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우측)와 레안드로 토니단델 루프트한자그룹 항공사 한국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관광개발.
지난 5월11일 서울 광화문 서울지점에서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우측)와 레안드로 토니단델 루프트한자그룹 항공사 한국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은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와 함께 하는 컴팬세이드(Compensaid) 패키지를 출시했다. 컴팬세이드는 개별 여행자가 항공 여행에서 발생되는 탄소 배출량을 미리 확인해 이에 맞게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를 구매하거나 다양한 글로벌 기후 보호 프로젝트에 참여해 탄소 사용을 줄일 수 있는 탄소 보상 프로그램이다.

루프트한자 그룹이 2021년 도입했다. 이번에 나온 상품은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6박8일)로 결제 금액의 일부가 SAF를 구매하는데 쓰이는 ‘컴팬세이드 SAF(6월 출발)’와 나무심기 등 환경보호 활동에 기부하게 되는 ‘컴팬세이드 기후보호 프로젝트(8월 출발)’ 등 두 종류다. SAF(Sustainable Aviation Fuel)는 기존의 화석 자원이 아닌 동식물성 기름, 생활 폐기물 가스 등으로 만들어지는 바이오연료로 탄소배출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판매량 1만대 돌파


사진=SK매직.
사진=SK매직.
SK매직이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03)’가 출시 보름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얼음정수기 판매량도 급증했다. SK매직은 지난 5월 한달간 얼음정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얼음정수기 판매량은 지난 4월 보다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정수기 판매량 중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판매 비율도 전년 동월 보다 10% 이상 급격히 증가하며 처음으로 40%를 넘어섰다. 이는 홈카페 트렌드의 지속과 기존 일반 정수기에서 얼음정수기로 교체하려는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신개념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출시가 얼음정수기 판매 증가에 기폭제로 작용한 것으로 SK매직은 분석했다.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광고와 마케팅 전략도 크게 한 몫 했다. SK매직은 지난 5월, 모델 송혜교를 내세운 신규 광고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그 결과 매트리스, 음식물처리기 등 전 품목 문의 및 판매가 전월보다 1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지난 3월, 선보인 초슬림 제습기는 한때 재고가 없어 판매가 중단되는 사태까지 벌어지기도 했다.

◆아성다이소, 오늘 나의 일상을 보관! ‘폴꾸 시즌3’ 출시


아성다이소 '폴꾸 시즌3'.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폴꾸 시즌3'.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폴꾸 시즌3’를 출시한다. 이번 시즌은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 세 번째 시리즈로 즉석사진을 찍고 띠부씰(주로 빵에 동봉된 떼고 붙이는 스티커)을 모으는 등 일상을 수집하는 트렌드를 반영했고 시즌1, 2에는 없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 사진 보관용품, 포토카드 연출용품 등 총 40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 보관용품은 트렌드에 맞춰 수납가능한 사이즈를 확대 구성했다. 포토앨범, 슬리브(보관용 OPP비닐), 탑로더(보관용 플라스틱 케이스)는 기존의 아이돌 포토카드뿐 아니라 최근 유행하는 네컷사진, 4*6사진(4x6cm 사진 4개가 하나로 된 엽서 사이즈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상품도 추가 구성했다.

시즌1, 2에는 없었던 띠부씰이나 증명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앨범과 슬리브도 새롭게 선보인다. 포토앨범은 앨범커버를 파스텔톤 컬러와 하트, 곰돌이, 꽃 무늬를 주로 사용해 하이틴 감성으로 디자인했고, 슬리브와 탑로더는 투명한 재질의 겉면에 사진과 어울리는 스티커를 취향대로 붙여가며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휘닉스 제주, 풀파티 패키지 출시


휘닉스 제주 사계절 온수풀. 사진=휘닉스제주.
휘닉스 제주 사계절 온수풀. 사진=휘닉스제주.
섭지코지를 품고있는 국내 최고의 휴양형 리조트 휘닉스 제주가 사계절 온수풀에서 풀사이드바를 이용하며 즐겁고 낭만적인 하루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 풀파티(Pool Party) 패키지를 출시했다. 풀파티 패키지는 34평형 로얄객실과 조식, 사계절온수풀, 풀사이드바 치맥세트, 셀프사진관 등이 포함된 상품이다.

특전기간(6월1일~7월13일, 8월20일~8월31일) 이용고객은 섭지코지를 편하고 시원하게 둘러볼 수 있는 전동카트 대여도 추가 제공된다. 휘닉스 제주는 여름시즌을 맞아 섭지코지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야외 F&B를 확대 운영 중이다. 단지 내 모들가든에서는 제주의 시원한 바람을 느끼고 밤하늘의 별들을 감상하며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야외 비어가든을 운영중이다.

사계절온수풀에서도 풀사이드바를 오픈, 수영을 즐기며 맥주와 아이스커피, 치킨, 성게해물탕면 등 다양한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사계절온수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이번에 출시된 풀파티 패키지 상품엔 풀사이드바 치맥세트도 포함됐다.

◆에듀윌, 세무사∙회계사 수강생 대상 ‘캠스터디 챌린지’


사진=에듀윌.
사진=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세무사 및 회계사 혼공족(혼자 공부하는 사람) 수강생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교수님과 함께 공부하는 캠스터디(웹캠과 스터디를 합한 10~20대의 신조어) 챌린지 ‘스윗미(Study With Me) 교수님’을 진행한다. 에듀윌은 자사의 세무사와 회계사 시험 합격자들을 분석한 결과, 평균 5~6회독 공부한 점에 착안해 수강생들의 복습과 반복 학습을 독려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마련했다.

에듀윌의 캠스터디는 어디서든 카메라 없이 원하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사전에 에듀윌 세무사∙회계사 교수들이 직접 공부하는 영상을 촬영해 놓고, 수강생들이 함께 공부할 교수의 영상을 선택하도록 했다. 그 다음 단계로, 집중력을 높여주는 화이트 노이즈인 장작소리, 빗소리와 연필소리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목표 공부시간을 1시간에서 3시간까지 설정하면 된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내가 선택한 교수가 공부하는 영상이 플레이 되고, 그 영상을 보면서 수강생도 함께 공부하는 방식이다.

수강생이 좋아하는 교수님과 함께 공부하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낌에 따라 공부 집중력이 상승하고, 목표 설정 시간을 늘려가면서 공부량 또한 늘릴 수 있는 것이다. 에듀윌은 매달 누적 공부시간이 많은 1위~5위까지를 선정하는 챌린지를 진행하고, 최대 1만원의 상품권을 선물한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포차’ 정통 포차감성 신메뉴 출시


사진=롯데관광개발.
사진=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38층 노을맛집 ‘포차’에서 정통 포차 인기메뉴 13종을 출시했다. ‘포차’ 신메뉴는 한우육회, 육전, 낙지볶음과 소면, 제육볶음을 비롯해 술 안주로 빠질 수 없는 포차 어묵탕, 알탕, 두부김치 등 한국의 대표적인 인기안주와 떡볶이와 같은 인기 분식도 포함했다.

141종의 와인, 24종의 샴페인을 비롯해 소주, 맥주, 막걸리 등 주류 셀렉션도 다양하다. 한라산 소주로 만든 쏘히토, 한라볼, 프룻 드림 등도 마련됐다. 새벽 1시 30분(금, 토요일/ 일~목요일은 밤 12시 30분까지)까지 운영한다.

◆바디프랜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안마의자 부문 1위 수상


사진=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대표 지성규·김흥석)가 최근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안마의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처음 신설된 ‘안마의자’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이러한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로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꼽았다.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다양한 헬스케어 안마의자를 꾸준히 출시하며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준 것으로 평가했다. 실제 바디프랜드는 작년에만 전체 매출액 대비 4.8%에 달하는 249억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했다. 최근 5개년간 연구개발비도 1000억원에 달한다.

최근 출시한 추간판(디스크)탈출증과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 의료기기 ‘메디컬팬텀’은 누적 매출액 260억을 넘기며 순항 중이다. 바디프랜드는 이후에도 독보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을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유한킴벌리, ‘39주년 반성문’ 주제로 광고캠페인 실시


사진=유한킴벌리.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대한민국 최장수 숲 환경 공익캠페인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40주년을 앞두고 ‘반성문’을 주제로 39주년 광고캠페인을 실시한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는 이번 반성문 광고캠페인을 통해 생물다양성 보존, 산불 예방, 지속적인 숲 가꾸기 등 사회적 관심과 동참이 필요한 주제를 제시한다.

2030 세대와 숲 보호에 대한 공감 확산, 궁궐숲을 비롯한 도심 녹지 조성 등 앞으로 더 노력해야 할 방향에 대한 고민 역시 나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반성문 광고캠페인은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공감대를 나누기 위해 롯데월드몰, 더 현대 서울, 코엑스 SM타워 등 서울 지역 랜드마크와 대학가 주변, 지하철 스크린도어와 버스 정류장 등에서 대형 옥외광고로 재생된다.

시민들은 옥외광고 QR코드를 통해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해 숲 보호에 대한 반성과 다짐에 동참하고 의견을 남길 수 있다. 더불어 멸종위기 꿀벌을 보호하기 위한 기부활동에도 참여 가능하다.

◆웅진씽크빅 유데미, ‘강사되기 챌린지’ 시즌2 실시


사진=웅진씽크빅.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강사되기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 무상으로 ▲기획 ▲제작 ▲홍보 가이드 및 로드맵을 제공하는 강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실시된다. 현직 강사들과 노하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월 1회 특별 웨비나(Webinar) 기회를 부여한다.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커리큘럼에 동참할 수 있도록 라이브 오리엔테이션(OT)도 진행한다. 신청자에게는 손쉽게 강의 촬영·편집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유데미 스튜디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챌린지 기간 내 강의를 등록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강좌 홍보 영상도 제작해준다. 강사되기 챌린지’는 자신만의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새로운 직업 만들기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챌린지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다.

◆엑스레이티드, 걸그룹 ‘민니’ 출연 캠페인 영상 조회수 300만 돌파


사진=트랜스베버리지.
사진=트랜스베버리지.
프리미엄 주류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 트랜스베버리지의 엑스레이티드와 여자 아이들 멤버 민니가 함께 한 ‘핑크 유어 모멘트(PINK YOUR MOMENT)’ 캠페인 영상 조회수가 300만을 돌파했다. 대세 아이돌 민니가 엑스레이티드 뮤즈가 되어 카리스마와 에너지가 담긴 브랜드 음원, 뮤직 비디오 영상 등을 선보였다. 캠페인 영상은 엑스레이티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랜스베버리지는 민니와의 협업을 기념하고자 이달 말 ‘엑스레이티드 민니 패키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민니 패키지는 민니 자필 사인 전용잔과 코스터로 구성됐다. 엑스레이티드의 ‘핑크 유어 모멘트’ 캠페인은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를 담았다. 엑스레이티드의 브랜드 철학은 '매혹적인 인생의 발견'으로 이는 삶의 특별한 순간들을 찾아내고 그 순간을 최대한 즐기자는 의미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