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조대림, 사조 참치액 누적 판매량 1128만개…“액상 조미료 시장 선두 굳힌다”

공유
0

사조대림, 사조 참치액 누적 판매량 1128만개…“액상 조미료 시장 선두 굳힌다”

참치액 인기 힘입어 액상 조미료 카테고리 확장…패키지 리뉴얼 등 제품 개선 박차

사진=사조대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이 참치 베이스 기반 다용도 액상 소스 ‘사조 참치액’의 누적 판매량이 1128만 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조대림이 지난 2016년 출시한 참치액은 국물 요리나 볶음,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감칠맛을 돋우는 ‘만능 소스’로 인기를 얻었다. 출시 이후 매년 판매량이 약 2배씩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했고 올해 7월을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128만 개를 돌파했다.
사조 참치액은 참치 베이스를 76.8% 함유하고 있어 풍미가 깊고 진하다. 사조대림이 직접 잡아 올린 참치로 만든 참치 베이스를 사용했다. 카라멜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본연의 색상을 담았다. 참치 베이스와 참치 액기스, 피시소스 농축액을 배합해 기존 액젓보다 비린 맛과 향은 줄이면서 요리 편의성은 높였다.

사조대림은 참치액 인기에 힘입어 확장 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2017년 출시한 ‘프리미엄 참치액’은 훈연참치 추출액과 국산 다시마, 당귀 추출물, 마늘 농축액을 배합해 풍성한 맛을 냈다. 또 2019년에는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참치액에 청양고추를 더해 매운맛을 살린 ‘참치액 칼칼한 맛’을 내놨다.

사조대림은 참치 외의 원물을 활용한 제품도 추가로 기획했다. 홍게 액기스에 멸치 발효액을 더해 육수 맛을 내는 ‘홍게액’, 국산 꽃게로 만든 ‘프리미엄 꽃게액’을 출시해 제품군을 확대했다. '참치액으로 만든 멸치다시마 육수'와 '샤브샤브 육수' 등 육수 맛 내기에 특화된 제품도 선보였다.

사조대림은 제품 카테고리 강화에 힘입어 지난 5월 전체 액상 조미료 시장 점유율 1위(닐슨 집계 기준)에 올랐다. 사조대림은 시장 선두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제품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대표 제품 사조 참치액은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참치액으로 만든 멸치다시마 육수’ 역시 오는 7월 말 ‘참육수 멸치다시마’로 제품 네이밍 변경과 함께 패키지 리뉴얼을 앞두고 있다.

최유진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사조 참치액은 우수한 품질과 맛, 높은 활용도로 소비자에게 사랑받았다”며 “앞으로도 사조대림의 액상 조미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특색있는 다양한 액상 조미료 제품들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