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요린이도 집 앞에서 '홈파티' 준비 끝…편의점 간편식이면 '뚝딱'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요린이도 집 앞에서 '홈파티' 준비 끝…편의점 간편식이면 '뚝딱'

수요 몰리는 간편식·케이크 등 앞다퉈 출시
유명 레스토랑과 협업…프로모션으로 부담 ↓


GS25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우리동네GS앱에서 케이크와 스테이크, 크리스마스 소품에 대해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GS25 이미지 확대보기
GS25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우리동네GS앱에서 케이크와 스테이크, 크리스마스 소품에 대해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GS25

각종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연시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편의점업계가 앞다퉈 홈파티 수요 공략에 나서고 있다.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간편식부터 연말이면 빼놓을 수 없는 케이크와 샴페인까지 분위기를 더해 줄 차별화 상품으로 고객에게 손짓 중이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들이 집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을 즐기는 고객들이 간편하게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비주얼과 품격을 갖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업계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족을 겨냥한 제품을 쏟아내는 까닭은 이 시기 연말 모임이 잦아지며 간편식과 케이크 등의 매출이 크게 늘어서다. 이는 4분기 매출 증대로도 이어지는 만큼 업계에선 ‘대목’으로 통한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냉장 및 냉동 간편식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0% 신장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 간편식 매출은 연간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할 만큼 비중이 크다. 또 와인과 케이크도 이 시기 신장률이 높다.
이에 업계는 간편식에 힘을 줬다. 요리 초보자인 요린이도 근사하고 화려한 상차림을 차릴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GS25는 홈파티에 빼놓을 수 없는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홈파티팩’을 판매한다. 우월한우홈파티팩, 한우엘본스테이크, 한우티본스테이크, 한우포터하우스, 캐나다랍스터, 연어스테이크 등 8종으로 우월한우홈파티팩이 ‘대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포장부터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게 제작됐다. 해당 상품들은 사전예약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이 홈파티족 공략을 위해 다양한 간편식을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이미지 확대보기
세븐일레븐이 홈파티족 공략을 위해 다양한 간편식을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유명 다이닝 레스토랑과 협업한 세븐일레븐은 대규모 간편식 프로모션으로 대목 잡기에 나선다. 워킹온더클라우드, 파빌리온 등 63빌딩 파인디이닝 레스토랑과 협업한 간편식으로 연말에 어울리는 화려함을 더했다. 파스타, 피자, 치킨 등 다채로운 상품이 준비됐으며 다음 달 말까지 이어지는 프로모션 기간에는 1+1, 2+1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가성비를 앞세웠다. 연말 모임이 잦은 12월 내내 부채살찹스테이크, 감바스알아히요, 해물누룽지탕, 샤브샤브채소모듬 등 홈파티에 어울리는 밀키트 4종을 반값에 판매한다. 모두 만원 아래로 고물가에 따른 홈파티 준비 부담을 확 덜어낼 수 있다. 밀키트 세트도 준비했다. 머쉬룸크림파스타, 미트볼라구파스타, 쉬림프알리오올리오로 구성된 ‘간편홈파티세트’는 2만원 대로 3~4인이 즐기기 적당하다. 감바스, 부채살 스테이크, 쉬림프로제파스타루 고성된 ‘푸짐한양식세트’는 3만원대로 구성됐다.

연말 상차림의 화룡점정이 될 케이크도 집 앞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올해는 맛과 멋을 모두 잡아줄 전문점과의 협업이 눈에 띈다. GS25는 케이크의 또다른 주인공인 크림의 맛을 좌우할 매일우유와 협업해 솔티밀크케이크와 초코가나슈케이크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미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또 유명 케이크 전문점 빌리엔젤과 손잡과 홀케이크 5종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도 매일유업의 디저트 전문 회사 엠즈베이커스와 손잡고 최신 인기 캐릭터인 산리오캐릭터즈 디자인 케이크를 출시했다. 1~2인 가구를 위한 미니 도시락 케이크부터 홀케이크까지 폭넓게 준비했다.

5성호텔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오는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 2종(레드벨벳/블랙초코),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과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슈톨렌, 브라우니, 파운드케이크 등 총 17종을 예약 판매한다.

이외에도 연말 축하와 감사를 기념하기 위해 준비하는 샴페인과 와인도 각사별로 다채롭게 마련했다. GS25는 샴페인을 비롯해 트리 모양의 ‘모젤크리스마스’ 2종 등 다양한 차별화 주류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샴페인 19종과 인기와인 30종을 판매하고, 이마트24는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로쉐마제 까베네쇼비뇽’을 비롯한 다양한 와인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급 호텔의 케이크부터 밀키트까지 편의점에서 홈파티 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물가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모임을 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