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빙그레,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 外

공유
0

[유통산책] 빙그레,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 外

◇빙그레,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  /사진=빙그레이미지 확대보기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 /사진=빙그레

빙그레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한다. ‘면역워터 제로’는 국내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연을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아연이 8.5mg 함유(1병 350ml 기준),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한다.
‘면역워터 제로’는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의 체계적인제품설계를 통해 개발됐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글루콘산 아연을 사용했으며 최근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착색료, 보존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줄이고 당류 0g으로 설계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천연 복숭아향을 첨가하고 무균충전시스템인 아셉틱(Aseptic) 생산 방식을 적용, 냉장은 물론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성도 고려한 제품이다.

◇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  /사진=농심이미지 확대보기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 /사진=농심

농심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신제품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를 11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웰치스 소다 브랜드 최초로 두 가지 과일맛을 조합한 제품으로, 체리의 상큼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는 355mL 캔과 600mL 페트 2종으로 출시된다. 이 중 페트 제품은 웰치스 브랜드 로고를 입힌 새로운 페트 디자인으로 리뉴얼한다. 또한 용량을 기존 500mL에서 600mL로 증량하면서도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 혜택을 더했다. 신제품 2종은 오는 1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풀무원, ‘뚜르띠에르’와 협업한 ‘식물성 지구식단 미트파이’


미트파이 맛집 ‘뚜르띠에르(tourtiere)’와 공동 개발한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 6개입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미트파이 맛집 ‘뚜르띠에르(tourtiere)’와 공동 개발한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 6개입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미트파이 맛집 ‘뚜르띠에르’와 공동 개발한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를 선보인다. 풀무원지구식단과 뚜르띠에르가 함께 만든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는 식물성 대체육으로 직화 맛을 살려 만든 큼지막한 미트볼을 올렸다.
파이 시트에도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풀무원이 개발한 식물성 도우 등 식물성 재료로 풍미를 강화했다. 36겹으로 쌓아 바삭한 페스츄리 시트와 식물성 미트볼의 조화로운 식감이 완성도를 높인다. 동봉된 마롱 글레이즈드 소스 또한 식물성으로 구현하였으며, 밤과 바닐라빈으로 단맛을 내어 파이에 뿌리면 단짠단짠이 살아나는 미트파이로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