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문학을 펼쳐 봄’ 특별전

공유
0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문학을 펼쳐 봄’ 특별전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세계를 매혹시킨 한국문학’을 주제로 ‘문학을 펼쳐 봄’ 도서 특별전을 진행한다. / 사진=신세계프라퍼티이미지 확대보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세계를 매혹시킨 한국문학’을 주제로 ‘문학을 펼쳐 봄’ 도서 특별전을 진행한다. /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봄날의 문학 산책로’로 변신한다.

18일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별마당 도서관은 한국문학번역원과 함께 내달 12일까지 세계를 매혹시킨 한국 문학을 주제로 ‘문학을 펼쳐 봄’ 도서 특별전을 진행한다. 서가 가득 봄 향기를 내뿜는 생화들과 함께 해외 문학상에서 수상 및 입후보한 한국 문학 작품의 원서와 번역서 총 82종을 선보인다.
도서관 중앙에 마련된 6개 서가에서는 해외 유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국내 대표 작가 11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별 초상화와 주요 약력 등을 소개하고, 대표작 원서와 번역서는 물론 작품 설명도 국영문으로 함께 선보여 방문객 누구나 작품들을 마음껏 즐기고 공감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3월 시집 ‘날개 환상통’으로 한국 작품 최초 미국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NBCC 어워즈) 시 부문을 수상한 김혜순 시인, 소설 ‘채식주의자’로 세계 3대 문학상인 부커상(2016)을 수상한 데 이어 ‘작별하지 않는다’로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2023)을 수상한 한강 소설가의 원서와 번역서를 소개한다.

오는 5월 10일에는 한국 문학을 대표하는 한강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마련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