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월 9일 처음 열린 L-Day 회원 데이는 큰 호응을 얻었다고 27일(현지시각) 현지 언론 VN익스프레스가 보도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고객들이 원산지가 명확하고 좋은 가격, 품질이 보장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적이고 과학적으로 꾸며진 쇼핑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슈퍼마켓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더 자주 방문하고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하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고객이 충성도 높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유지한다. 신규 회원 등록 시 15,000 포인트를 즉시 지급하며,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 3가지 회원 등급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과 추가 혜택이 다르다.
롯데마트는 고객 편의를 위해 롯데마트 온라인 앱에 결제 영수증 확인 기능을 도입했다. 고객은 쇼핑 시 영수증을 출력하지 않고 최근 3개월 이내 주문 내역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이를 통해 인쇄 용지 사용과 환경 오염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롯데마트 베트남은 L-Day 회원 데이, 다양한 인센티브 프로그램, 고객 편의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