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세청, '아름다운 납세자' 김종호·김철·류인정 대표 등 선정

공유
0

국세청, '아름다운 납세자' 김종호·김철·류인정 대표 등 선정

국세청은 19일 세종시 국립조세박물관에서 2022년 아름다운 납세자 상 수상자를 소개하는 홍보관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사진=국세청이미지 확대보기
국세청은 19일 세종시 국립조세박물관에서 2022년 아름다운 납세자 상 수상자를 소개하는 홍보관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사진=국세청
국세청이 성실납세와 나눔 실천, 지역경제 기여에 앞장선 김종호·김철·류인정 대표 등 '아름다운 납세자' 30명을 선정했다.

국세청은 19일 세종 국립조세박물관에 2022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 소개 홍보관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납세자'에는 성인용 기저귀 사업을 하며 지역 내 요양원에 기부하고 지역 인재 일자리도 창출한 신우 피앤씨 김종호 대표, 저소득층을 위한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을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시켜 복지단체 기부, 디딤돌주택 조성에 나선 일터인테리어 김철 대표가 선정됐다. 35년간 노사 분규 없이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 독거노인 지원, 장학금 후원, 지역 환경정화에 힘을 쏟은 케이비오토시스 김신완 대표, 노인과 청각장애인을 후원해온 한림 소리샘 보청기 류인정 대표도 '아름다운 납세자'로 뽑혔다.

개인·법인사업자는 물론 소방구급대원으로 일하며 기부·봉사를 한 대전대덕소방서 명관 소방위를 비롯해 세금을 꾸준히 납부한 근로소득자 5명도 '아름다운 납세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국세청은 '아름다운 납세자' 선정자에게는 선정일로부터 3년 동안 세무조사 유예·납세담보 면제, 인천공항 정부종합행정센터 내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 센터 이용 등 세정상 우대 혜택을 준다. 무역보험료 할인과 가입한도 우대, 신용보즘기금 보증료율 할인, 금융기관 대출 금리 우대, 공항출입국 우대 심사대와 전용 보안검색대 이용, 공영주차장·국립공원 주차장 무료 이용, 철도운임·의료비·콘도요금 할인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