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맞벌이 부부 퇴근까지 초등생 돌봄…KB금융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

공유
0

맞벌이 부부 퇴근까지 초등생 돌봄…KB금융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

인천 지역의 첫 거점형 늘봄샌터


28일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식 사진=K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28일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식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28일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를 인천광역시 서구 가동에 개관했다고 밝혔다.

‘거점형 늘봄센터’는 초등학생들에게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로 평일 저녁 7시까지 방학기간 중에도 운영된다. KB금융은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금융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늘봄센턴는 인천지역의 첫 거점형 늘봄센터이다. KB금융은 인근 지역 6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이 지역 과밀학교의 돌봄 대기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B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투입하여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한 온종일 돌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의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 지원을 위해 750억원을 투입하여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하였으며, 지난해 2월부터는 5년간 총 500억원을 투입하여 전국에 ‘거점형 늘봄센터’를 개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금융 관계자는 “늘봄학교의 뜻처럼 ‘늘 봄처럼 따뜻한 학교’를 통해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보다 행복하게 성장하고, 학부모들이 마음 편히 믿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늘봄학교 전국 확대’라는 교육부 정책에 발맞춰 미래세대 육성에 적극 앞장서는 등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개관식에는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신충식 인천광역시의회 위원장, 김경남 KB금융지주 ESG상생본부 상무 등이 참석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