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풍향계]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1·2월 신규 계약 전년보다 41% 증가

공유
0

[보험풍향계]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1·2월 신규 계약 전년보다 41% 증가

삼성생명, 3월 이벤트…“온라인 연금보험 계산만 해도 경품 증정”
한화 라이프플러스, 4월 26일 특별 재즈공연 'LIVELOOM 04' 개최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1~2월 신규 계약 작년보다 41% 증가

사진=라이프플래닛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라이프플래닛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라이프플래닛)은 2024년 1~2월 실적 마감 기준으로 신규 계약 건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1% 증가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특히, 저축성 보험의 판매 비중이 작년 동기 대비 약 86% 줄고 보장성 보험 비중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플래닛은 최근 IFRS17 도입에 맞춰 저축성 보험 판매 비중은 줄이는 대신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라이프플래닛 김영석 대표이사는 “아직 연초이기는 하나 신규 계약 건수가 증가하고 보장성 보험 비중도 늘고 있어 무척이나 고무적인 일”이라며 “국내 유일 디지털 생명보험사로서 거품 없고, 꼭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입장에서 매력적인 보험 상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라이프플래닛은 교보생명이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디지털 보험사이자, 국내 유일의 디지털 생명보험사로 2023년 보험약관 이해도 등 평가에서 국내 보험사 중 전체 1위를 기록하는 등 고객 중심에서 더 많은 사람이 디지털로 생명보험의 가치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프플래닛은 김영석 대표이사 취임 이후 새로운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모기업 대상으로 유상증자를 진행한 바 있다.

□ 삼성생명, 3월 이벤트…“온라인 연금보험 계산만 해도 경품 증정”


사진=삼성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이 이달 말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에서 NEW연금보험 보험료 계산·공유 이벤트와 금융, 건강상품 대상 보험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NEW연금보험 계산 이벤트는 삼성생명다이렉트 홈페이지 내 '연금이즈백' 이벤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 달만 유지해도 손실 없이 원금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 '삼성 인터넷 NEW 연금보험'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빽다방 커피 기프티콘을 추첨해 증정한다.

또한 이 상품 예상 보험료를 계산한 후 예상 연금 수령액을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맥도날드 1만원 상품권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삼성생명다이렉트의 대표 상품 금융형 3종(삼성 인터넷 NEW 연금저축보험·삼성 인터넷 NEW 연금보험·삼성 인터넷 저축보험2.2)과 건강상품 2종(인터넷 종합건강보험 일당백·인터넷 다(多)Dream건강보험) 첫 가입자 대상으로 3만원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만원 경품은 신세계상품권과 네이버페이, 슬리머니, GS칼텍스 주유권 중 선택할 수 있다.

기존 동일 보험 가입 이력이 있는 이용자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금융상품은 월 보험료 10만원 이상, 건강상품은 월 보험료 4만원 이상 가입, 2회차 납입 및 정상 유지 시 5월에 경품을 증정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인터넷 NEW 연금보험'은 한 달만 유지해도 원금 손실이 없을 뿐만 아니라 관련 세법 충족 시 이자소득세 없이 연금 수령이 가능해 합리적으로 노후를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이 주목할 만한 상품"이라며 "3월 다이렉트 이벤트를 통해 경품까지도 받아 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화 라이프플러스, 4월 26일 특별 재즈공연 'LIVELOOM 04' 개최


사진=라이프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라이프플러스


한화그룹 5개 금융계열사의 공동 브랜드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특별한 재즈 공연 이벤트, ‘LIVELOOM 04’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공연은 세계 재즈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서울 재즈페스타 중 첫날인 4월 26일(금),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진행된다.

공연 티켓은 현장 대기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일부석을 제외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내달 14일(일)까지 모바일 앱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LIFEPLUS TRIBES)’에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쉽게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들 중 총 100명에게 1인당 2장의 티켓이 제공될 예정이다.

라이프플러스 한화그룹 5개 금융계열사인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의 공동 브랜드로, 공연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하고자 두 달에 한 번씩 ‘LIVELOOM’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실력이 있지만 공연 기회를 얻지 못한 음악인들에게는 무대 경험을, 고객에게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취지다.

라이프플러스 관계자는 "그동안 라이프플러스는 트라이브 앱을 통해 우리가 매일 느끼는 ‘오감(五感)’의 대표적 분야인 예술, 스포츠, 음악과 미식을 테마로 다양한 정보와 경험 기회를 제공해왔다”며, “특히 LIVELOOM 공연은 해외 거장과 국내 라이징 뮤지션과의 만남을 테마로 앞으로도 꾸준히 격월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